뷰페이지

배구공 헤딩, 뒤엉킨 선수들…고희진 “선수들 자만심 생겨”

배구공 헤딩, 뒤엉킨 선수들…고희진 “선수들 자만심 생겨”

이주원 기자
입력 2021-11-28 16:55
업데이트 2021-11-28 17: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화재 선수들
삼성화재 선수들 연합뉴스
고희진 삼성화재 감독이 선수들의 헤이해진 마음가짐을 지적했다.

삼성화재는 28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KB손해보험과의 원정 경기에서 1-3(18-25 17-25 25-23, 15-25)로 패했다.

카일 러셀을 앞세운 강한 서브 공격이 장점이었던 삼성화재는 오늘따라 공격력이 무뎌진 모습이었다. KB손해보험 노우모리 케이타는 5개의 서브 득점을 기록하며 삼성화재를 위협했지만, 지난 경기에서 7개의 서브 에이스를 기록하며 친정팀을 폭격했던 러셀은 이날 단 1개의 서브 득점에 그쳤다.

고 감독은 경기에 앞서서 선수들의 자세를 여러 차례 강조했다. 고 감독은 “뭔가 선수들이 준비하는 데 있어서 겸손함을 잃고 자만심이 있었다”며 “우리가 그럴 전력도 아니고 그렇게 하면 안 된다고 얘기했다”고 전했다.

고 감독은 “한 경기를 이겼다고 그렇게 하면 반드시 다음 경기에 여파가 온다고 했다”며 “아니나 다를까 그런 경기가 나와서 선수들도 이제 느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날 삼성화재는 39개의 범실을 기록하며 공수에서 모두 무너져내렸다. 39개는 19개를 기록한 KB손보의 2배가 넘는다. 특히 세터 황승빈과 러셀이 서로 부딪혀 공격을 시도해보지도 못하고 실점하거나, 공이 황경민의 머리에 맞는 등 보기 드문 장면이 연출됐다. 보다 못한 고 감독은 승부가 기울자 작전타임 때 선수들에게 “게임은 져도 전의를 잃지 말라”고 독려했지만, 선수들의 플레이는 나아지지 않았다.

결국 마음가짐의 차이에서 승부가 결정됐다. 고 감독은 “배구 실력이라는 것은 갑자기 없어지지 않는다”며 “선수들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겸손함을 잃고 ‘나 하나 실수할 수 있지’란 생각을 하다 보면 범실이 40개 가까이 나온다”고 지적했다. 이어 “감독이 조금 더 분위기를 잡아야 되지 않나 싶다”며 “이런 경기를 했다는 것은 감독 탓”이라고 했다.
이주원 기자 starjuw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