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패션과 영화가 만나면?… 금천으로 오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7일 제1회 금천패션영화제 개최
경쟁·해외특별전 등 11개 부문 구성


서울 금천구에서 패션을 주제로 한 영화제가 열려 눈길을 끈다.

금천구는 지역 특화 패션 사업을 영화로 재조명하기 위해 ‘제1회 금천패션영화제’(포스터)를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롯데시네마 가산디지털점에서 연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15일~8월 31일 작품을 공모했으며 지난달 28일 46편의 본선 진출작을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482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번 영화제는 본선 진출 작품을 상영하는 9개의 ‘경쟁 부문’, 해외영화제에서 상영 및 수상된 패션 단편 영화들로 구성한 ‘해외 특별전’, 금천구의 패션 산업을 샅샅이 살펴보는 ‘다큐 앤 컨퍼런스’까지 총 11개의 부문으로 구성됐다.

5일과 6일에는 경쟁 부문 영화 46편과 해외 초청작 6편을 상영 한다. 경쟁 부문별 작품명과 내용은 금천패션영화제 공식 홈페이지(gcfff.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7일에는 금천구 패션산업 종사자가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상영하고 부문별 영화 시상식과 수상작 상영이 있을 예정이다. 이후에 감독과 관객들이 함께 영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 ‘말아톤’과 ‘대립군’을 연출한 정윤철 영화감독이 위촉됐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영화제를 통해 금천구의 특화산업인 패션 의류산업을 재조명하고, 국내를 넘어 세계에 우수성을 알리고자 한다”며 “패션과 영화가 만나는 최초 패션 영화제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패션 허브 금천을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11-0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