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날두에 가려진 손날두

호날두에 가려진 손날두

최병규 기자
입력 2021-10-31 18:04
업데이트 2021-11-01 02: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호날두 1골 1도움… 손흥민은 유효슈팅 ‘0’

이미지 확대
손흥민. EPA 연합뉴스
손흥민.
EPA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로이터 연합뉴스
사내 넷의 희비가 엇갈렸다. 손흥민과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의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감독, 그리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올레 군나르 솔셰르 감독이 그들이다.

토트넘은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홈 경기에서 맨유에 0-3으로 완패했다.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자신의 ‘우상’인 호날두와 대결을 벌인 손흥민은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유효 슈팅 한 개 없이 시즌 5호골 사냥에 실패했다. 통계 전문 ‘후스코어드닷컴’의 평점은 팀 선발 6번째인 6.2에 불과했다.

전반 득점 기회에서 날린 3차례 슈팅이 모두 골대를 외면한 게 뼈아팠다. 특히 전반 28분 오른쪽에서 찬 코너킥이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몸을 맞고 골대 안에 꽂혔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득점이 취소되는 바람에 땅을 치기도 했다. 반면 호날두는 전반 39분 선제골에 이어 후반 19분 에딘손 카바니의 오른발 칩슛을 어시스트하는 등 1골1도움을 올리며 ‘킹 오브 더 매치’에도 선정됐다.

후반 호날두와 교체 투입된 마커스 래시퍼드가 후반 41분 맨유의 쐐기골을 터뜨리면서 두 감독의 ‘경질 더비’도 솔셰르 감독의 완승으로 기울었다. 솔셰르 감독은 지난 25일 리버풀과의 라이벌전 0-5 참패로 경질 위기에 몰렸지만 이날 승리로 3연패의 위기를 넘기면서 한숨을 돌렸다. 그러나 산투 토트넘 감독은 벼랑 끝에 몰렸다. 토트넘은 정규리그 2연패를 당하며 8위(승점 15·5승5패)로 밀린 데다 최근 세 차례의 공식전을 무기력하게 내주면서 그의 입지도 더욱 좁아졌다. 그동안 선수단 장악에 실패했다는 소문이 파다했지만 이날 전술에 과감한 변화를 준 솔셰르 감독과는 달리 종전의 4-2-3-1 포메이션을 고집하면서 선발 엔트리도 그대로 묶어두는 등 ‘지략 싸움’에서 한 발 밀렸다는 평가가 더 아팠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21-11-01 2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