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 전기차 모델 내놓는 BMW… AS 서비스부터 챙긴다

새 전기차 모델 내놓는 BMW… AS 서비스부터 챙긴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11-01 01:38
업데이트 2021-11-01 1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기차 ‘iX’
전기차 ‘iX’
BMW가 올해 연말 새로운 전기차 ‘iX’ 모델 출시를 앞두고 탄탄한 애프터세일즈(AS) 서비스 체계 구축에 나섰다. 전기차 구매의 최대 걸림돌이 바로 충전 인프라와 수입차의 약점으로 꼽히는 AS라는 판단에서다.

BMW코리아는 전기차 정비 인프라 확충, 고전압 배터리 전문 인력 양성, 전기차 고객 전용 편의서비스 마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2014년 전기차 BMW i3를 국내에 출시한 이후 인프라를 꾸준히 확장해 현재 72곳의 공식 서비스센터와 패스트레인에서 BMW 전기 모델의 점검과 수리, 소모품 교환을 해 주고 있다. 여기에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34개 서비스센터를 갖췄고, BMW 전기화 모델의 모든 부분을 점검·수리할 수 있는 서비스센터도 7곳 마련했다.

BMW코리아는 새로운 전기차 ‘iX’와 ‘i4’의 국내 출시 일정에 맞춰 최신 전기 모델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정비할 수 있는 공구와 장비의 보급을 올해 안에 완료할 계획이다. 전기차 견인을 위한 전문 인력과 시스템도 마련한다. 경기 안성 BMW 부품물류센터에 최소 1000대 이상의 배터리를 동시에 보관할 수 있는 물류 환경도 구축했다.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전기차 고전압 시스템을 수리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고도의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체계화된 전문 인력 인증 제도를 마련해 AS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21-11-01 1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