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현장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더불어민주당·군포1)는 지난 25일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현장 방문을 했다. 교육기획위원회 의원들은 연수원장으로부터 해외의 석학들의 원격참여를 통한 연수과정 소개, 공유재산관련 적극행정사례, 강당동 지반침하 보수공사에 대한 브리핑을 들은 후 현장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정윤경 위원장은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을 가로지르는 송전선로 현장방문 때 김경근(민주당·남양주6) 의원의 조언에 따라 관계규정을 검토하고, 한전과의 협상을 통해 5년치 변상금(169만원)을 징구하고 향후 연간 사용료를 받을수 있게 된 것에 대해 적극적인 행정의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이기형 의원(민주당·김포4)은 연수원 강당동 지반침하 보수보강공사 전부터 현장을 살피고 공사공법 및 점검사항 등 추진방향을 꼼꼼하게 설명하는 등 전문적 지원을 했다.

또 오랫동안 방치된 숙소동 빈 방 문제와 관련해 인근 지역 출퇴근이 어려운 교직원들에게 개방해 경제적 부담해소와 함께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도 의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