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어준 “윤석열 광주행, 계란 맞으러 가나…던져주면 감사할것”

김어준 “윤석열 광주행, 계란 맞으러 가나…던져주면 감사할것”

이보희 기자
입력 2021-10-27 10:22
업데이트 2021-10-27 1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보 결정 투표 앞두고…선거 전략”

방송인 김어준씨.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캡처
방송인 김어준씨.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캡처
방송인 김어준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가 ‘개 사과’ 논란 사과를 위해 광주를 찾겠다고 한 것은 마지막 한방을 노린 ‘선거 전략’인 것 같다고 평가절하했다.

김어준은 27일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윤 후보가 “11월 초 광주로 가서 상처받은 분들을 위로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굳이 광주로 간다는데 일부러 계란 맞으러 가는 것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같이 자리를 한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방어를 했지만 김씨는 “계란 던져 주면 감사하고”라며 “계란 맞으러 가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자 김 최고위원은 “내 마음을 진솔하게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고 사과를 하겠다는 의미로 가는 것”이라며 “후보이기 때문에 경찰이 잘 방어를 해서 그런 장면이 만들어지지 않을 것이고 또 그걸 노리고 간다는 게 말이 되는가”고 반박했다.

이어 “오히려 ‘봉변 당했다’라면 안 좋은 뉴스만 만드는 것”이라며 일부러 가는 건 아니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김어준은 “광주 시민들이 일부러 계란 던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지만 정치에서는 그런 사건도 일부러 만들어 낸다”고 주장했다.

김어준은 국민의힘 대선후보 결정 투표가 11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만큼 윤 후보가 막판 보수층 지지를 끌어내기 위해 ‘계란 맞는 봉변’을 원하는지 모른다며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