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정희 묘역 참배한 국민의힘...이준석 “朴 기리는 전통 계속될 것”

박정희 묘역 참배한 국민의힘...이준석 “朴 기리는 전통 계속될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1-10-26 10:03
업데이트 2021-10-26 1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10·26 박정희 묘역 참배 마친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권주자들
10·26 박정희 묘역 참배 마친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권주자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와 원희룡, 유승민,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들이 26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 참배를 마친 후 이동하고 있다. 2021.10.26 국회사진취재단
박정희 전 대통령의 42주기를 맞아 국민의힘 지도부와 대권주자들이 26일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묘역을 참배했다.

이날 참배에는 이준석 대표와 김기현 원내대표 등 지도부와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 유승민 전 의원, 홍준표 의원이 함께했다. 윤석열 후보는 오후에 별도로 참배할 예정이다.

이들은 먼저 현충탑을 참배한 뒤 박 전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의 묘역으로 이동해 분향한 뒤 묵념을 했다.

이날 이 대표는 “산업화 발전에 헌신하신 박정희 대통령을 기리는 저희의 전통은 계속될 것”이라며 “우리 당에선 적어도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평가에 있어서 다른 의견이 있지 않기 때문에 어느 당원 하나 할 것 없이 같은 마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현충원 방명록에는 “바르게 정치하겠습니다. 조국과 민족을 위하여”라고 적었다.
이미지 확대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
홍준표 대선 경선 후보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의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 참배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0.26 국회사진기자단
홍 의원은 “10·26 때 시청 앞에서 군중 속에서 운구 차량이 지나가는 것을 봤다”며 “그때 대부분 시민이 눈물을 흘리며 울고 있었고 저도 그 장면을 봤다. 참 비극적인 사건이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유승민 대선 경선 후보
유승민 대선 경선 후보 유승민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의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 참배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0.26 국회사진기자단
유 전 의원은 “전 당시 수도경비사령부 현역병으로서 10·26, 12·12를 다 겪었다”며 “수천 년 가난과 보릿고개로부터 우리 국민을 해방시킨 그 공로는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원희룡 대선 경선 후보
원희룡 대선 경선 후보 원희룡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6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의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 참배를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1.10.26 국회사진기자단
원 전 지사는 “박 전 대통령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라를 산업화와 자주국방을 거쳐 선진국의 기반을 닦게 했다”며 “미래에서 온 박정희 같은 혁신가라면 국민들에게 무슨 희망의 열쇠를 줄지 더 깊이 생각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앞서 지난해 41주기에도 박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당시에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주호영 전 원내대표 등이 참석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