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테슬라 주가 날았다…‘천슬라’ 달성에 ‘1조 달러 클럽’ 가입

테슬라 주가 날았다…‘천슬라’ 달성에 ‘1조 달러 클럽’ 가입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0-26 06:50
업데이트 2021-10-26 0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렌터카업체 허츠, 테슬라 차 10만대 구매 발표
모건스탠리, 목표주가 1200달러로 상향 제시

이미지 확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AP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AP 연합뉴스
미국의 대표적인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주가가 1000달러를 넘는 이른바 ‘천슬라’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테슬라도 세계적인 일류 빅테크 기업의 상징인 1조 달러 클럽에도 가입하게 됐다.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전장보다 12.66% 급등한 1024.86달러로 장을 마쳤다.

이로써 테슬라 시가총액은 1조 100억 달러(1183조원)까지 치솟았다.

시총 1조 달러는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모회사 알파벳만 보유한 기록으로 빅테크 기업의 상징으로 간주돼왔다.
이미지 확대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모델3 차량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모델3 차량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의 보급형 차량 모델3.
AP 연합뉴스
테슬라는 전 세계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조 달러 클럽에 가입하는 데 성공했다. 미래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는 테슬라의 잠재력이 한층 더 인정받은 셈이다.

테슬라는 3분기 실적 호조에 힘입어 지난주 장중 910달러까지 오르며 신고가를 작성했고 이날 다시 최고가 기록을 갈아 치웠다.

AFP 통신은 “테슬라가 시총 1조 달러를 기록한 거대 기술기업 반열에 들었다”고 전했고, 로이터통신도 “테슬라가 시장가치 1조 달러 회사들로 구성된 엘리트 클럽에 가입한 최초의 자동차 회사가 됐다”고 보도했다.

이날 테슬라의 주가 급등은 렌터카 업체 허츠의 차량 구매 계획 발표가 호재로 작용했다.

앞서 허츠는 2022년 말까지 테슬라의 보급형 세단 ‘모델3’ 10만대를 구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미국 렌터카업체, 테슬라 차량 대량구매키로
미국 렌터카업체, 테슬라 차량 대량구매키로 미국의 렌터카업체 허츠는 2022년 말까지 테슬라의 보급형 세단 ‘모델3’ 10만대를 구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2021.10.26
AFP 연합뉴스
허츠의 임시 최고경영자(CEO) 마크 필즈는 성명에서 전기차가 렌터카 시장에서 점점 더 주류의 지위로 이동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렌터카용 전기차를 선도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렌터카용 테슬라 전기차를 이미 영업장에 배치 중이고, 11월 초부터 미국과 유럽의 허츠 지점에서 모델3 대여가 가능하다며 “테슬라는 전기차를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제조업체”라고 강조했다.

AP통신은 허츠가 테슬라 차 구매금액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으나 모델3 기본 가격이 4만 달러이기 때문에 전체 계약 금액이 40억 달러(4조 68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월가 투자은행 모건 스탠리가 테슬라의 향후 수익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목표 주가를 900달러에서 1200달러로 상향 조정한 것도 주가 급등에 영향을 미쳤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