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운대구, 장롱 속 옷으로 가방 만들어 홍콩 디자인상 수상

해운대구, 장롱 속 옷으로 가방 만들어 홍콩 디자인상 수상

강원식 기자
입력 2021-10-22 11:49
업데이트 2021-10-22 11: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 해운대구가 입지 않는 옷장속 옷을 가방으로 재생하는 프로젝트로 홍콩 디자인상을 받았다.

해운대구는 해운대기술교육원과 함께 ‘2020 홍콩 퓨처 텐스 디자인 어워드’를 공동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퓨처 텐스 디자인 어워드’는 홍콩디자인연합회가 홍콩 국내와 해외에서 활동하는 젊은 디자이너들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대해 주는 상이다.

미디어아트 부문, 인터렉티브아트 부문, 혁신스타트업 부문, 소셜이노베이션 부문 등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해운대구와 해운대기술교육원은 공동으로 진행하는 ‘업사이클 클로젯 프로젝트’를 출품해 소셜이노베이션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홍콩 퓨처 텐스 디자인 어워드의 첫 해외 출품작 수상자이다.

해운대구 ‘업사이클 클로젯 프로젝트’는 입지 않고 장롱 속에 잠자고 있는 옷에 날개를 달아주는 활동이다.

업사이클은 버려지는 물건 등을 새롭게 디자인해 환경적, 예술적으로 가치있는 물건을 만드는 것을 뜻한다.

주민들이 입지 않는 옷을 가지고 기술교육원으로 가면 간단한 봉제 교육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업사이클 가방을 만들 수 있다.

홍콩디자인연합회는 “코로나 시대 환경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해운대구 프로젝트는 의류 쓰레기를 줄여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지구를 살리는 미래지향적이면서 혁신적인 활동으로 높게 평가했다”며 수상자 선 이유를 설명했다.

해운대구는 업사이클 클로젯 프로젝트를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환경캠페인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 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