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재원 “文, 전두환에게 부동산·원전 정책 배워야”… 비판 여론 물타기

김재원 “文, 전두환에게 부동산·원전 정책 배워야”… 비판 여론 물타기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10-21 22:14
업데이트 2021-10-22 05: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최고위원 주장, 망언 논란 증폭
“전두환 때 경제는 일류에게 맡겨” 되풀이
劉측 “지도부 의견으로 확장한 망언” 비판

발언하는 김재원 최고위원
발언하는 김재원 최고위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14일 오전 경기도 수원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10.14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21일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전두환 옹호 논란과 관련, “부동산, 원전 정책 두 가지만은 문재인 대통령이 적어도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배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당내에서조차 윤 전 총장에 대한 비판이 거센 가운데 지도부의 일원인 김 최고위원이 문 대통령까지 끌어들여 무리하게 ‘비판 여론 물타기’에 나선 것이어서 ‘망언 논란’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김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아직도 문 대통령 임기가 6개월 남았다. 가서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물어보면 분명히 국내 최고 전문가들에게 맡기고 고집 부리지 말라고 이야기하지 않겠나”라고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전두환 정권 같은 것이 다시 등장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당시에 젊은이들은 학교를 졸업하면 취직이 잘됐고 주택청약저축 가입하면 아파트 당첨도 쉬웠다”고 말했다. 이어 “적어도 먹고사는 문제에 있어서 희망이 좌절된 시대는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또 “삼류 지식장사꾼들, 돌팔이 경제학자들 데리고 부동산 정책을 해서 나라를 온전히 망쳐 놨다”고 했고, “영화 한 편 보고 고집불통으로 밀어붙여서 원전 생태계를 완전히 망쳐 놨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두환 시대 때는 하다못해 군사정권이라 자기들이 경제를 모른다고 해서 경제정책만큼은 대한민국 최고 일류들에게 맡겼다”며 윤 전 총장의 논리를 반복했다.

앞서 윤 전 총장도 지난 19일 ‘전 전 대통령은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했다’고 한 발언에 대해 ‘전 전 대통령처럼 대통령이 유능한 인재들을 잘 기용하는 게 중요하다는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김 최고위원의 발언을 두고 당내에서도 비판이 일었다. 유승민 전 의원 캠프의 권성주 대변인은 “한 후보 개인의 비상식적 발언을 당 지도부 의견으로 확장시켜버린 심각한 망언”이라며 “김재원 최고위원은 더이상 정권교체 장애물이 되지 말고 당장 윤석열 캠프로 가시라”고 말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2021-10-22 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