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학 중간고사 잇따른 아침 서비스

대학 중간고사 잇따른 아침 서비스

한찬규 기자
입력 2021-10-20 18:04
업데이트 2021-10-20 1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학들이 중간시험에 학생들에게 간식 전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이 중간시험 기간인 20일 아침 일찍 등교한 학생들을 위해 간식 전달에 나섰다. 이날 최 총장은 총학생회와 함께 도서관을 찾은 학생들에게 샌드위치와 컵과일, 음료를 나눠주며 격려했다.

간식 전달은 영남대 중앙도서관 정문과 열람실 앞, 과학도서관 광장 동편과 서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총 800명분의 간식 세트를 준비했지만 순식간에 동이 날 정도로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있다. 항상 곁에서 응원하는 스승과 학우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대구대 20일과 21일까지 양일간 ‘천원의 아침밥’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 주관해 대구대가 운영하는 사업으로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편식을 제공하면서 아침밥 먹는 문화를 확산하고, 농민들의 쌀 소비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단과대학 지정 장소에서 재학생들에게 1500여개의 간편식을 아침밥으로 배부한다.

유상원 대구대 학생처장은 “학생들 모두 아침밥으로 건강을 지키면서 중간고사 준비를 잘하고, 국내 쌀 소비가 지역사회 농민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