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정부 ‘삼성전자 자료’ 요구에 北매체 “날강도짓”

美정부 ‘삼성전자 자료’ 요구에 北매체 “날강도짓”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0-20 10:05
업데이트 2021-10-20 1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전자 소재 삼아 “한미동맹 굴종” 비난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뉴스1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
뉴스1
북한 대외선전매체가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삼성전자 자료 제출 압박에 대해 ‘날강도짓’이라며 거들고 나섰다.

삼성전자를 편들기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한미동맹을 비난하기 위한 소재로 삼은 것이다.

북한 대외선전매체 ‘통일의 메아리’는 20일 ‘제 대접은 제가 받는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미 행정부가 지난달 삼성전자 등 글로벌 반도체 업계와 화상회에서 45일 이내에 반도체 재고와 주문, 판매 등 공급망 정보를 제출하라고 요구한 사실을 언급했다.

이에 대해 매체는 “백주에 생눈 알 뽑겠다는 격의 날강도짓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 “미국이 지금껏 ‘핵심축’이니 뭐니 하며 떠들어오던 ‘한미동맹’의 실체, 미국의 ‘동맹관’”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남이야 어떻게 되든 강권과 전횡으로 저들의 잇속부터 차리는 것이 미국의 체질화된 본성”이라고 거듭 비난했다.

특히 “미국이 날이 갈수록 저들의 동맹에까지 더더욱 포악하게 놀아대고 있는 것은 그들(한국)이 깡패국(미국)의 요구에 지금껏 아부 굴종해왔기 때문”이라며 한국을 ‘대미 굴종·종속의 표본’이라고 주장했다.

매체는 “남조선은 지금까지 미국의 요구라면 할 짓, 못할 짓 가리지 않고 무엇이나 다 따라주었다”며 “하내비(할아버지)처럼 섬겨온 미국에서 오늘 남조선이 당하고 있는 수치는 다름아닌 친미 사대에 미쳐 돌아간 저들 자신이 불러온 자업자득”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날강도 앞에서 한 번의 양보는 두 번, 세 번의 양보로 이어지고 종당에는 파멸로 이어진다는 것이 역사의 교훈”이라고 덧붙였다.

북한은 오래전부터 한미동맹을 굴욕적인 종속관계로 규정하고 비난해 왔다.

특히 2018년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세 차례 공식 정상회담에도 워킹그룹 같은 한미 간 협력으로 남북관계가 진전하지 못하자 남측 정부가 대미 예속적 태도를 보인다며 대화를 외면한 채 대결 모드를 유지하고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