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李 엄호·尹 공격 ‘與 쌍끌이 TF’ 출격

李 엄호·尹 공격 ‘與 쌍끌이 TF’ 출격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1-10-17 22:20
업데이트 2021-10-18 0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천대유·고발사주 TF 회의 연쇄 개최
민형배·박찬대 행안위行 방어전선 강화

이미지 확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향한 야당의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공세가 거센 가운데 민주당이 대선까지 이어질 검증 공방에 대비한 ‘쌍끌이 태스크포스(TF)’ 가동에 돌입했다.

민주당은 17일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화천대유 토건비리 진상규명 TF’와 ‘고발 사주 국기문란 진상규명 TF’ 첫 회의를 잇달아 열었다. 민주당은 TF를 통해 이 후보를 향한 야당의 대장동 의혹 공세를 차단하는 동시에 야당 유력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고발 사주 의혹을 부각시켜 수세적 방어가 아닌 공격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복안이다.

송영길 대표는 이날 방송 인터뷰에서 “고발 사주 건은 이론의 여지 없이 윤석열 후보의 문제”라며 “대장동 비리의 출발점이 부산 저축은행 비리사건 때부터인데, 여기에도 윤 후보가 나온다”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자신에 대한 징계가 정당했다고 판단한 1심 판결에 반발하는 데 대해선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겠다는 분이 법원 판결을 그렇게 함부로 부정해선 안 된다”며 “공식 사과와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20일 국토교통위 경기도 국정감사에 각각 참석해 이른바 ‘대장동 국감’을 정면 돌파하겠다는 방침을 천명했다. 당 TF가 대장동 특검을 주장하는 야당의 공세를 막아내고 대야 공세로 전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민주당은 18일 이 후보 캠프 전략본부장을 지낸 민형배 의원을 정무위원회에서 행정안전위원회로, 캠프 수석대변인이었던 박찬대 의원을 부친상을 당해 참석하지 못하는 이형석 의원 자리로 사보임하고 방어 전선을 강화한다. 박 의원은 교육위 간사를 맡고 있지만 긴급 상황이 벌어지면서 투입하기로 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 후보에게 발언 기회를 많이 주는 방식으로 국감에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2021-10-18 3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