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노숙자가 열차내 여성 성폭행하는데…지켜만 보고 있던 승객들

美노숙자가 열차내 여성 성폭행하는데…지켜만 보고 있던 승객들

김태균 기자
입력 2021-10-17 19:47
업데이트 2021-10-17 19: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열차에서 승객을 성폭행했다가 경찰에 체포된 노숙자 피스턴 응고이. 어퍼다비경찰 제공
열차에서 승객을 성폭행했다가 경찰에 체포된 노숙자 피스턴 응고이.
어퍼다비경찰 제공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교외의 통근열차 안에서 노숙자 남성이 여성 승객을 성폭행하는데도 다른 승객들이 이를 제지하거나 경찰에 신고하지 않고 그냥 지켜보기만 하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후 10시쯤 펜실베이니아주 델라웨어 카운티 어퍼다비 마을로 가는 통근열차에서 성폭력 사건이 발생했다는 신고가 현지 경찰에 접수됐다. 신고를 한 사람은 열차내 승객이 아니라 펜실베이니아 남동부 교통국(SEPTA) 직원으로, 그는 “열차 안에 있는 여성에게 뭔가 이상한 일이 생긴 것 같다”며 어퍼다비 경찰서에 전화를 걸었다.

이에 경찰은 다음 정거장에서 열차가 정차하자 객실로 출동, 피스턴 응고이(35)라는 이름의 노숙자 남성을 체포하고 피해 여성을 병원으로 후송했다. 응고이는 여성의 옆자리에 앉아 말을 걸며 접근한뒤 범행을 저질렀던 것으로 나타났다.

티모시 베른하르트 어퍼다비 경찰서장은 “당시 상황이 감시 카메라에 모두 담겼는데, 열차 안에 많은 승객들이 있었다“며 ”누군가는 개입해 뭔가 조치를 해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일은 우리 사회의 현주소를 보여준다”고 했다.

SEPTA는 대변인 성명을 통해 “기차 안에는 이 끔찍한 행동을 목격한 다른 사람들이 있었다”며 “승객들이 911에 신고를 했더라면 범행을 더 빨리 멈출 수 있었을 것”이라며 아쉬워했다. 응고이는 강간 및 폭행 혐의로 기소됐다.

김태균 선임기자 winds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