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곽상도 의원 내일 오전 기자회견…의원직 사퇴 입장 밝히나

곽상도 의원 내일 오전 기자회견…의원직 사퇴 입장 밝히나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10-01 20:31
업데이트 2021-10-01 2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당에 누가되지 않는 판단 하실 것”

이미지 확대
‘한국의 능력주의’는 곽상도 무소속 의원 자녀 논란도 인국공 사태와 마찬가지로 공정한 과정을 어긴 데에 따른 반발로 설명한다. 연합뉴스
‘한국의 능력주의’는 곽상도 무소속 의원 자녀 논란도 인국공 사태와 마찬가지로 공정한 과정을 어긴 데에 따른 반발로 설명한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이 2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논란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에서는 이례적인 주말 기자회견에 의원직 자진사퇴를 결심한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일 페이스북에 곽 의원의 기자회견 소식이 담긴 기사를 링크하며 “저는 곽 의원이 당에 누가 되지 않는 판단을 하실 것이란 전언을 여러 경로로 듣고 있었다”면서 “곽 의원께 깊은 사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는 대선을 앞두고 조심성 없이 지도부 안에서 경거망동하는 사람이 없었으면 한다”며 “곽 의원께 도움이 안 되는 일을 무슨 의도로 왜 일으켰는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곽 의원은 아들 병채씨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에서 근무한 뒤 퇴직금 등으로 50억원을 받은 것으로 뒤늦게 드러나면서 논란을 빚었다. 곽 의원은 당을 떠났지만 대선 국면에서 불거진 의혹에 당내에선 국회에서 곽 의원의 제명안을 처리해야 한다는 지적까지 나왔다.

더불어민주당은 소속 의원 51명이 곽 의원 징계안을 제출했고 국회 윤리특위 제소도 추진하기로 했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