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요가 ‘용 자세’ 취하다 뼈 부러진 중국 여성

요가 ‘용 자세’ 취하다 뼈 부러진 중국 여성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10-01 17:35
업데이트 2021-10-01 17: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안후이성에서 첫 요가 수련 도중 대퇴부 골절로 걸을 수 없게 된 피해 여성, 요가 스튜디오 상대로 고소 예정

요가의 용 자세. 출처:유튜브
요가의 용 자세. 출처:유튜브
중국 여성이 요가 수업을 받다가 허벅지뼈가 부러져 걸을 수 없는 지경이 됐다고 신화뉴스가 보도했다.

왕이란 이름의 이 여성은 지난 8월말 안후이 성에서 처음으로 일대인 요가 개인수업에 참여했다.

수업 도중 왕은 요가의 용 자세를 취하란 말을 들었는데, 용 자세는 ‘런지’와 비슷하게 한쪽 발을 앞으로 굽히고 다른쪽 발은 뒤로 뻗어 허벅지 근육을 늘리게 된다.

요가 강사는 왕에게 용 자세 도중 그녀의 왼쪽 다리의 자세가 잘못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강사는 그녀의 왼쪽 허벅지를 세게 눌렀고, 갑자기 극심한 통증이 찾아와 움직일 수조자 없게 됐다고 털어놓았다.
요가 수련 도중 대퇴부 골절이 일어난 피해 여성의 사진. 출처:큐큐닷컴
요가 수련 도중 대퇴부 골절이 일어난 피해 여성의 사진. 출처:큐큐닷컴
결과적으로 왕의 왼쪽 허벅지뼈가 부러져 요가 강사는 구급차를 불러 병원으로 피해 여성을 이송했다. 병원에서 왕은 대퇴부에 복합 골절이 발생해 수술을 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

요가 스튜디오 측은 피해 여성인 왕에게 5만 위안(약 920만원)을 병원비로 지불했다. 하지만 앞으로 있을 치료를 위해 돈을 더 달라는 왕의 요구는 거절당했다.

병원에서 퇴원한지 16일이 지났지만, 그녀는 여전히 걸을 수 없는 상태다. 왕은 요가 스튜디오를 고소하겠다며 벼르고 있다.

병원비가 5만 6000위안이 나왔는데 요가 스튜디오가 5만 위안만 보상하는 바람에 자신이 6000위안을 냈다는 것이다. 게다가 재활 치료로 더 돈이 들 수 있고, 하던 일도 타격을 받았기 때문에 합당한 보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중국의 고급 요가 스튜디오. 출처:다종디엔핑
중국의 고급 요가 스튜디오. 출처:다종디엔핑
요가 수련 도중 입는 부상으로 정형외과를 찾는 중국인들이 늘고 있지만, 왕처럼 대퇴부 골절과 같은 심각한 부상은 거의 없는 편이다.

중국의 요가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로 다쉐 컨설팅에 따르면 2017년 254억 위안 규모였으나 지난해 468억 위안(약 8조 6300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요가 수련은 주로 1성 또는 2성급 도시에서 이뤄지며, 강습비뿐 아니라 요가복, 요가 매트 등의 물품 판매도 전체 시장의 큰 구성 요소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