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복권당첨 자랑했는데”…당첨금 받기 전 시신으로 발견된 美남성

“복권당첨 자랑했는데”…당첨금 받기 전 시신으로 발견된 美남성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10-01 15:15
업데이트 2021-10-01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첨금 수령 위한 신분증 발급 기다리던 중 호숫가에서 익사

그레고리 자비스
그레고리 자비스 페이스북
미국에서 복권에 당첨된 50대 남성이 당첨금을 수령하기도 전에 물가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

29일(현지시간) 뉴욕 포스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미시간주의 한 사유지 물가에서 그레고리 자비스(57)가 숨진 채 발견됐다.

그는 지난 13일 인근 케이스빌에 있는 한 숙박업소에 머물렀는데, 단골 술집에서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복권에 당첨돼 4만 5000달러(약 5300만원)의 당첨금을 타게 됐다고 자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비스는 그러나 곧바로 당첨금을 받아가지 못했다. 미시간주에서 600달러(약 71만원) 이상의 복권에 당첨됐을 경우 당첨금을 수령하려면 당첨된 복권과 함께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및 사회보장카드 원본이 필요하다.

그의 당첨 소식을 들은 단골 술집 주인은 지역 언론에 “자비스는 사회보장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 당첨금을 수령할 수 없었다”면서 “그는 사회보장카드를 새로 신청했다”고 전했다.

술집 주인에 따르면 자비스는 새로 신청한 사회보장카드가 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지난 19일 술집에 다시 들러 지인들에게 한턱 돌렸다. 술집 주인이 본 자비스의 마지막 모습이었다.

이후 자비스는 일주일 내내 술집에 나타나지 않았다. 술집 주인을 비롯해 지인들이 뭔가 이상하다고 여길 무렵 자비스의 직장 상사가 찾아와 “자비스가 출근하지 않고 있다”고 알렸다.
미국 미시간주의 오대호 물가
미국 미시간주의 오대호 물가 123rf
그리고 지난 24일 오대호 중 하나인 휴런호(Lake Huron)의 사지노 만 인근에 사는 주민이 보트 옆에서 숨진 자비스의 시신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보트는 자비스 소유로 밝혀졌다.

케이스빌 경찰서장 카일 롬젝은 지역 매체에 “자비스가 보트를 묶다가 미끄러지는 바람에 넘어져 머리를 부딪친 것으로 보인다”면서 사인을 익사로 추정했다. 그 외에 범죄 혐의점은 없는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자비스가 숨진 날짜로 추정되는 20일에 해당 지역에는 폭풍이 몰아쳤던 것으로 조사됐다.

자비스의 주머니 속 지갑에는 당첨된 복권이 그대로 들어 있었다.

롬젝 서장은 “자비스의 소지품 중 당첨된 복권이 나왔을 때에는 범죄 가능성도 고려했지만 탐문조사를 벌인 결과 자비스는 인근에서 평판이 좋았다”고 전했다.

술집 주인은 “자비스는 당첨금을 수령한 뒤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아버지와 여동생을 만나러 갈 계획이었다”고 전했다.

당첨 복권은 자비스의 유족들에게 전달됐고, 당첨금 역시 유족들이 수령할 예정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