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충남 태안에서 ‘해양 치유 힐링 체험 프로그램’ 운영

충남 태안에서 ‘해양 치유 힐링 체험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1-10-01 10:40
업데이트 2021-10-01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남 태안군 몽산포·청포대·달산포 해수욕장 일대에서 ‘2021 해양 치유 힐링 체험 프로그램’이 시범 운영된다.

태안군은 2023년 하반기로 예정된 해양치유센터 본격 운영에 앞서 태안만의 우수한 치유자원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9일~ 다음 달 12일까지 해양 치유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체험형과 숙박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 몽산포해수욕장에서 진행되는 체험형에서는 해변 노르딕 워킹과 해변 필라테스, 해양호흡 체조 등을 즐길 수 있다. 청포대·달산포 해수욕장 일원에서 11차례 펼쳐지는 숙박형에서는 피트·솔트팩, 해변 노르딕 워킹, 썬셋 요가, 해변 호흡체조, 마린 아트 테라피 등 신체·정신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최신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한 생체 데이터 등 기초정보 측정 후 치유 프로그램 효과 분석도 진행된다.

태안 해양치유센터는 남면 달산리 일대에 오는 12월부터 2023년까지 340억원이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건물면적 8천543㎡)로 세워진다. 센터에는 분압기로 해수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어퓨전샤워실과 냉·온수욕을 하며 몸과 마음을 자연 치유하는 크나이프, 해염 마사지 시설인 솔트인헤일, 다양한 허브와 약초를 활용한 허벌미스트, 피부·두피 미용시설인 페이셜 앤 스칼프, 스포츠 재활센터 등이 들어선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해양치유센터 운영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해양치유 도시’ 태안을 널리 알리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안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