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슥 잡아봐라” “일체유심조” “스틸러빙유”

“슥 잡아봐라” “일체유심조” “스틸러빙유”

최병규 기자
입력 2021-09-30 22:26
업데이트 2021-10-01 0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일 개막 앞둔 사령탑들, 5글자 말말말

컵대회 우승한 SK, 다른 팀 향해 도발
오리온 ‘팀 정신’ KGC ‘가로채기’ 강조
팬 소통·효과적 홍보로 인기 회복 주문
이미지 확대
프로농구 10개 구단 선수들이 30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2021~22 프로농구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우승 트로피에 손을 올려놓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울산현대모비스 장재석, 고양오리온 이승현, 안양KGC 양희종, 서울SK 김선형, 대구한국가스공사 김낙현, 서울삼성 김시래, 창원LG 이재도, 원주DB 허웅, 수원kt 양홍석, 전주KCC 송교창. 프로농구는 10월 9일 지난 시즌 챔피언 안양KGC와 준우승팀 전주 KCC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뉴스1
프로농구 10개 구단 선수들이 30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2021~22 프로농구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우승 트로피에 손을 올려놓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울산현대모비스 장재석, 고양오리온 이승현, 안양KGC 양희종, 서울SK 김선형, 대구한국가스공사 김낙현, 서울삼성 김시래, 창원LG 이재도, 원주DB 허웅, 수원kt 양홍석, 전주KCC 송교창. 프로농구는 10월 9일 지난 시즌 챔피언 안양KGC와 준우승팀 전주 KCC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뉴스1
“슥 잡아봐라”(서울 SK 전희철 감독), “일체유심조”(고양 오리온 강을준 감독), “스틸러빙유”(안양 KGC 김승기 감독).

광고 카피가 아니다. 2021~22시즌 프로농구 개막(9일)을 앞두고 나온 KBL 각 구단 사령탑의 출사표다.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30일 열린 ‘2021~22 KGC인삼공사 정관장 프로농구’ 미디어데이에는 유머와 재치로 가득한 10개 팀 사령탑의 ‘다섯 글자 출사표’가 번득였다.

최근 컵대회에서 4연승으로 우승한 전희철 SK 감독은 자랑하듯 ‘슥 잡아봐라’로 이번 시즌 각오를 압축했다. 팀의 장점인 스피드를 강조한 것. 함께 참석한 김선형과 함께 다섯 음절을 합창한 전 감독은 “다른 팀에 도발한다는 의미도 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강을준 오리온 감독은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렸다는 의미의 “일체유심조”로 팀 정신을 강조했다. 디펜딩 챔피언 KGC의 김승기 감독은 독일의 헤비메탈 그룹 스콜피온스의 노래 제목 “스틸러빙유”를 부르짖었다. 팀 관계자는 “‘스틸(steal)’은 농구에서 가로채기다. 비록 뜻은 다르지만 발음은 같다. 올 시즌도 팀의 장기를 살려나가겠다는 의지”라고 귀띔했다.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유도훈 감독은 “새로운 도전”을 외쳤고 서울 삼성 이상민 감독은 포스트시즌 진출 열망을 드러내듯 “끝까지 간다”며 비장한 각오를 드러내기도 했다.

사령탑들은 한목소리로 우승 후보로 수원 kt를 지목했다. 서동철 kt 감독은 “성적과 인기, 매너에서 ‘케이티 소닉붐 시즌’을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신인 드래프트에서 둘째 김동현(19)과 장남 김진모(23)를 각각 전주 KCC와 한국가스공사에 보낸 김승기 감독은 우승 후보에서 한 표도 얻지 못했지만 “우리 가족은 3팀에 한 명씩이다. 우승할 확률은 30%”라고 말해 폭소를 자아냈다.

뼈아픈 쓴소리도 나왔다. 유재학 울산 현대모비스 감독은 프로농구의 인기 회복을 위한 제언을 해 달라는 질문에 “팬들과 소통을 더 많이 해야 한다”고 했다. 전창진 KCC 감독은 작심한 듯 “인기가 하락한 지 벌써 20년이 됐는데 그동안 ‘임팩트’ 있는 홍보 전략이 나왔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선수들의 입담도 이어졌다. 지난 시즌 한 팀이었다가 이제는 적으로 만나게 된 양희종(KGC)이 창원 LG로 팀을 옮긴 이재도를 향해 “SNS에 LG 선수와 잘 지내는 모습을 보란 듯이 올리는데 옛정을 잊었느냐”며 “KGC가 그립지 않냐”고 했다. 그러자 이재도는 “얘기하고 싶지 않다”면서 “LG라는 팀의 매력에 빠져서 적응하고 잘 지내고 있다”고 답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21-10-01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