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장동 의혹 대선’ 씁쓸한 군소 후보

‘대장동 의혹 대선’ 씁쓸한 군소 후보

이근아 기자
입력 2021-09-30 22:20
업데이트 2021-10-01 07: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尹에 쏠려… 정책경쟁은 뒷전

윤석열(왼쪽) 전 검찰총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윤석열(왼쪽) 전 검찰총장과 이재명 경기지사. 연합뉴스
내년 3월 대선을 5개월여 앞둔 가운데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이 대선판을 휩쓸면서 군소 후보들의 설 자리가 더 좁아졌다는 볼멘소리가 나온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와 국민의힘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 여야 유력 대선후보들이 잇따라 연루 의혹을 받으며 정책과 비전 대결은 어느 순간 사라진 양상이다. 연일 대장동 의혹과 관련된 후보들의 발언만 부각되면서 정책과 비전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하는 후보들이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대장동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이 지사는 무소속 곽상도 의원의 아들 퇴직금 50억원을 이용해 ‘국민의힘 게이트’로 프레임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민주당 지도부 역시 곽 의원의 의원직 제명을 연일 촉구하고 나섰다. 현재 당 1위 주자인 이 지사를 위한 배수진을 치는 모양새다. 그러다 보니 민주당 경선은 한창이지만 대중의 관심은 자연스레 이 지사에게로 집중되고 있다.

국민의힘도 비슷한 상황이다. 특히 경선 레이스 선두주자인 윤 전 총장의 검찰 재직 시절 ‘고발사주’ 의혹에 이어 대장동 의혹까지 겹치면서, 후보들의 발언이 이 이슈들에 쏠렸다. 결국 정책 경쟁은 뒷전으로 밀린 셈이다. 국민의힘의 한 대선 캠프 관계자는 “디테일까지 신경 쓰면서 정책으로 승부를 볼 때 준비된 후보로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대장동 이슈와 고발사주 의혹 등 대형 이슈에 묻혀 버렸다”면서 아쉬움을 토로했다.



이근아 기자 leegeunah@seoul.co.kr
2021-10-01 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