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명 “화천대유, 토건세력과 결탁한 ‘국민의힘’ 것”

이재명 “화천대유, 토건세력과 결탁한 ‘국민의힘’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9-27 13:48
업데이트 2021-09-27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제주 공약 발표하는 이재명 지사
제주 공약 발표하는 이재명 지사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7일 오전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주지역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1.9.27 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는 토건세력과 결탁한 ‘국민의힘’ 것”이라며 국민의힘을 향해 거세게 비판했다.

27일 이 지사는 제주상공회의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퇴직금 50억원을 받은 것과 관련해 “아들이 왜 50억원씩 받았겠는가. 정치권력과 투기세력이 야합을 한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현대건설 토건사업자 출신 이명박 전 대통령이 ‘LH는 민간과 경쟁할 수 있는 사업을 하지 말라’고 발언한 뒤 기묘하게 특정 사업자들이 수백억원의 자금을 조달해 대장동 일대 토지를 다 사놓았다”며 “당시 대통령과 LH, 국민의힘, 토건세력이 다 짜고 한 짓”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성남시장에 당선된 뒤 이들 세력의 개발 불로소득을 막으려고 열심히 노력한 저를 비난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고 지적했다.

이 지사는 “‘화천대유가 누구의 것이냐’고 하는데 화천대유는 토건세력과 결탁한 ‘국민의힘’ 것”이라며 “국민의힘이 하는 행동은 도적 떼 그 자체”라며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을 향해 “정상적으로 정치해야 한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해서 하늘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 모두 석고대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이 주장하는 특검 수사에 대해서도 “특검을 만드는데 몇 달, 수사 준비하고 수사하는 데 몇 달이 걸린다. 그러다 보면 대선이 끝날 것”이라며 “시간 끌기 꼼수”라고 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