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긴 연휴 뒤 시중은행 하반기 공채 돌입…“추석 동안 마감 임박 자소서도 챙겨요”

긴 연휴 뒤 시중은행 하반기 공채 돌입…“추석 동안 마감 임박 자소서도 챙겨요”

윤연정 기자
입력 2021-09-21 19:11
업데이트 2021-09-21 19: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국민 “이르면 9월말 신입 공채 모집 시작”
신한銀 23일, 기업·산업銀 24일 서류 마감
5대 주요 은행
5대 주요 은행
추석 연휴가 끝나면서 앞서 시작된 일부 은행들의 공개채용 접수 마감이 임박해진 가운데, 아직 발표하지 않은 국내 주요 은행들의 대규모 공개채용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21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이르면 이달 말에 하반기 정기 신입 공채 공고를 올릴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이번 신입 공채에서 200명 넘는 규모로 직원을 뽑을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상반기에 뽑지 않았던 유니버셜뱅커(UB) 분야 등을 더 뽑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하반기에 집중해서 뽑으려는 UB는 일반직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직무를 통합한 직군이다. 올해 상반기 수시채용으로 정보통신기술(ICT)·데이터 분야 신입직원을 뽑은 만큼, 다른 분야에 인력 충원을 할 계획인 셈이다.

아직 채용 공고를 공개하지 않은 하나·우리·NH농협은행도 하반기 공채 일정과 규모를 조율 중이다. 한 은행권 관계자는 “아직 발표하지 않은 다른 은행에서도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중반 사이에 모집공고를 낼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반대로 추석 연휴가 끝나면서 하반기 채용 접수를 마감하는 은행도 많다. 지난 7일 시중은행 가운데 제일 먼저 대규모 하반기 신입 공채를 시작한 신한은행의 서류 마감일은 23일 오후 6시로 추석 연휴가 끝나는 직후다. 신한은행은 지난해와 비슷하게 디지털·ICT 수시채용, 사회적 가치 특별채용을 포함해 250명 채용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빠르게 발전하는 디지털 혁신에 대한 지원자의 대응능력을 보기 위해 자기소개서 문항에 ‘디지털 에세이’ 항목을 넣었다”고 말했다. 디지털 중심으로 변하는 은행업 특성상 은행에서 ‘디지털 인재’를 선호할 수밖에 없는 것으로 풀이된다.

국책은행인 IBK기업은행 서류 마감일도 이틀 뒤인 24일 오후 2시까지다. 기업은행은 이번에 총 100명을 채용하고 분야는 금융일반·디지털·금융전문·글로벌 등 총 4가지로 나뉜다. 또, 하반기 중 청년인턴 250명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KDB산업은행도 오는 24일 오후 4시까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산은은 경영·경제·IT·환경공학·화학공학·기계자동차·조선공학 등 7개 분야와 더불어 5급 석·박사급 신입 행원까지 총 91명을 뽑는다.

저축은행 중에서는 DB저축은행의 서류 마감일이 다음 달 7일까지다. 모집 분야는 영업(수신·여신)과 경영지원 분야다.
윤연정 기자 yj2gaz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