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치홍 결승타 롯데, 한화 다이너마이트 끄고 다시 진격

안치홍 결승타 롯데, 한화 다이너마이트 끄고 다시 진격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9-19 17:13
업데이트 2021-09-19 17: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 자이언츠 안치홍이 19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전에서 8회초 결승타를 치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 제공
롯데 자이언츠 안치홍이 19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전에서 8회초 결승타를 치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 제공
롯데 자이언츠가 전날의 완패를 설욕하며 다시 진격을 시작했다.

롯데는 19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 원정 경기에서 선발 이인복의 5와3분의2이닝 1실점 호투와 안치홍의 결승타에 힘입어 3-1로 승리했다. 개인 최다 이닝 기록을 세운 이인복은 비록 승리는 챙기지 못했지만 최근 리그에서 가장 무서운 타격감을 자랑하는 한화 타선을 잠재웠고 마운드의 호투 속에 타자들도 기회를 놓치지 않으며 전날 2-13으로 완패당한 기억을 지웠다.

한화가 닉 킹험을 내세워 선발 경쟁에서 우위가 예상됐지만 경기는 팽팽한 투수전으로 이어졌다. 최고 시속 147㎞의 투심을 바탕으로 커브, 슬라이더, 포크 등을 골고루 섞어 던진 이인복의 투구에 한화 타자들은 어려움을 겪었다. 킹험 역시 최고 시속 149㎞의 직구를 바탕으로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고루 섞으며 롯데 타선을 막았다.

선취점은 한화가 차지했다. 한화는 2회말 노시환의 볼넷과 이성곤의 안타로 1사 1, 2루의 기회를 잡았꼬 최인호의 1루 땅볼 때 유격수 딕슨 마차도가 선행 주자를 잡고 1루에 송구하는 과정에서 1루를 크게 벗어났고 노시환이 득점에 성공했다.

한화의 리드는 오래가지 않았다. 롯데는 4회초 선두타자 손아섭의 안타와 도루로 1사 2루의 찬스를 잡았고 정훈이 중전 적시타를 때리며 손아섭을 불러들였다. 이 과정에서 전준우가 심판의 스트라이크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당하는 일도 있었다.

팽팽하게 이어진 경기는 8회초 균형이 깨졌다. 롯데는 손아섭과 신용수의 연속 안타로 1사 1, 3루의 찬스를 잡았고 안치홍의 우익수 희생플라이 때 손아섭이 홈을 밟았다. 롯데는 9회초에도 2사 만루에서 나승엽이 볼넷을 골라내며 1점을 추가했다. 김원중은 9회말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승리를 지켰다.

한화는 선발 킹험이 6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펼쳤지만 최근 불타올랐던 타선이 갑자기 식으며 패배했다. 정은원과 에레난 페레즈가 2안타로 분전했지만 다른 타자들의 침묵이 아쉬웠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