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제 멈추지 않아” 황의조 멀티로 시즌 첫 골맛

“이제 멈추지 않아” 황의조 멀티로 시즌 첫 골맛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9-19 10:57
업데이트 2021-09-19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9일 생테티엔전 선제골 결승골 폭발
2-1로 이긴 보르도도 시즌 첫승 신고

AFP 연합뉴스
AFP 연합뉴스

황의조(29·보르도)가 부상 우려를 털고 시즌 마수걸이 득점포를 멀티로 가동하며 팀에 시즌 첫 승을 안겼다.

황의조는 19일(한국시간) 프랑스 조프루아 기샤르 경기장에서 열린 2021~22 프랑스 리그1 생테티엔과의 6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제골과 결승골을 터트렸다. 2-1로 이긴 보르도는 개막 6경기 만에 첫 승(2무3패)을 신고했다. 일부 팀들이 6라운드를 치르기 전이기는 하지만 보르도는 이날 승리로 리그 꼴찌에서 14위로 뛰어올랐다.

도쿄올림픽 출전 때문에 리그 개막전에서 결장했던 황의조도 5경기 출전 만에 골 맛을 봤다. 지난 시즌에 이어 생테티엔을 상대로 시즌 첫 골의 기쁨을 누렸다. 리그에서 멀티골은 지난 3월 디종전 이후 6개월 만이다.

지난 시즌 종료 뒤 도쿄올림픽 출전, 새 시즌에 이어 월드컵 예선까지 강행군을 하고 있는 황의조는 지난주말 랑스와의 5라운드에서 후반 18분 허벅지 근육 통증으로 교체돼 부상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폭우가 쏟아진 이날 경기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우려를 지웠다.

황의조는 전반 7분 야신 아들리가 오른쪽에서 문전으로 깔아준 패스가 골키퍼를 지나쳐 오자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가볍게 마무리했다. 황의조는 이후 사각에서 멋진 다이빙 헤더를 날려 승리에 대한 집념을 보이기도 했다. 보르도는 후반 28분 와흐비 카즈리에게 동점골을 얻어맞았으나 황의조가 7분 뒤 보르도를 다시 일으켜 세웠다. 레미 우댕의 침투 패스를 받은 황의조는 골 지역 왼쪽 사각에서 반대편 골대를 겨냥해 왼발로 짧게 감아찼고, 공은 수비수와 골키퍼 사이를 가르며 골대를 맞고 골문으로 빨려들어갔다.

보드로 선수들은 경기 뒤 라커룸에서 함께 어깨동무를 하고 노래를 부르며 첫 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황의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빠르지는 않았지만 이제 멈추지 않는다. 이제 시작”이라고 쓰며 관중의 환호에 답하는 사진을 곁들였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