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대통령 “코로나 백신 3600만명 1차 접종, 놀라운 속도”(종합)

문대통령 “코로나 백신 3600만명 1차 접종, 놀라운 속도”(종합)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09-17 17:42
업데이트 2021-09-17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文 “OECD 국가 중 아이슬란드 제외 최단 기록”
“코로나로 어려우신 소상공인·자영업자 위로
…2차 접종 앞당기면 조금씩 형편 나아질 것”

발언하는 문 대통령
발언하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회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초청 오찬간담회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2021.9.3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1차 접종, 3600만명. 접종 시작 204일 만에 전체 인구의 70%가 1차 접종을 마쳤다”며 “놀라운 접종 속도”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같이 전하며 “OECD 국가 중에 인구 34만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 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속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주었다”면서 “우리나라의 우수한 접종 인프라와 함께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들의 높은 참여의식이 함께 한 덕분”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이제 국민 80% 접종을 향해 나아가고, 머지않아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선 나라가 될 것”이라며 “지금처럼 접종률을 높이면서 적절한 방역조치를 병행해 나가면 단계적 일상회복의 희망도 분명 앞당겨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우신 소상공인들과 자영업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위로와 격려를 드린다.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1차 접종 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지만, 2차 접종을 앞당기면 조금씩 형편이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도 노심초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란다”며 “국민들 모두 힘내시고 희망을 가지시기 바라며, 서로 격려하며 희망을 북돋우는 추석 되시길 기원한다”고 끝맺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