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렬하다” 김연경 식빵 스티커값? 혹평 일색

“창렬하다” 김연경 식빵 스티커값? 혹평 일색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9-16 09:20
업데이트 2021-09-16 09: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잼 등 별도 첨가물 없이 식빵 세 장

식빵언니 내용물 후기. 온라인커뮤니티
식빵언니 내용물 후기. 온라인커뮤니티
가격에 비해 제품이 부실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인터넷 유행어 ‘창렬하다’. SPC삼립이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앞세워 야심차게 출시한 신제품 ‘식빵언니’가 혹평을 받고 있다.

‘식빵언니’는 별도 첨가물 없이 식빵 3장에 김연경 선수 스티커 2장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800원. SPC삼립은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찰진 식감을 구현했다”고 소개했지만 실제로 이를 산 고객들은 가격에 비해 별다른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온라인커뮤니티에는 ‘김창렬을 위협하는 김연경 식빵’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게시물이 잇따라 올라왔다. 작성자는 “식빵 3조각과 스티커 가격이 1800원”이라며 “아무리 특별한 제조법을 썼어도 2500원 내외면 10장짜리 식빵을 살 수 있는데 3장을 저 가격에 파는 건 너무 심하다”라고 말했다.

일부 긍정적인 반응도 있었다. 한 네티즌은 “소포장 식빵은 자취생에게는 좋다. 김연경 선수 팬이면 한 번 사볼 만한 것 같다. 그럼에도 빵 두께나 내용물이 특별하지 않아서 아쉽다”라고 말했다.

자신을 김연경 선수의 팬이라고 밝힌 네티즌은 “회사 측이 김연경의 ‘식빵 언니’ 이미지를 차용했는데, 이런 구성이면 오히려 김연경 선수 이미지에 폐만 끼칠 것 같다”라며 우려의 시선을 보냈다. 
김연경 식빵언니.SPC 삼립
김연경 식빵언니.SPC 삼립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