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천구, 국민공감캠페인 한국판뉴딜경영 부문 대상

양천구, 국민공감캠페인 한국판뉴딜경영 부문 대상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09-15 15:38
업데이트 2021-09-15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영난 소상공인-구직난 청년 연결 ‘디지털 서포터즈’ 호평

이미지 확대
서울 양천구는 ‘2021 국민공감캠페인’에서 ‘한국판뉴딜경영 디지털뉴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등 다수 정부기관이 후원하는 ‘2021 국민공감 캠페인’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국민과 사회의 건전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구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한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사업’ ▲‘어르신 대상 디지털 교육’ ▲탄소중립을 향한 ‘전국 최초, 가로등 활용 전기차 충전소’ ▲위드 코로나 시대 중단없는 행정서비스 지원을 위한 ‘선제적 비대면 주민참여 환경 구축’ ▲‘신속한 행정체계 개선’ 등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판 뉴딜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소상공인들과 구직난에 빠진 청년들을 연결한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사업은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수영(사진) 양천구청장은 “한국판 뉴딜이라는 거대한 국가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아이디어와 현장 경험을 통한 실행계획 수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언제 또 닥칠지 모르는 여러 위기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멈추지 않는 소통으로 ‘양천형 뉴딜’을 추진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