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기현 “조성은, 제2의 윤지오…국정원 비밀요원인가”

김기현 “조성은, 제2의 윤지오…국정원 비밀요원인가”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9-15 14:51
업데이트 2021-09-15 14: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기꾼을 의인 세우다가 들통나자 사과 없어”

김기현 조성은
김기현 조성은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15일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씨를 겨냥해 “제2의 윤지오가 등장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에 앞서 열린 긴급현안 보고에서 “조성은씨의 행보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구석이 많다”며 이같이 밝혔다.

조씨를 ‘고(故) 장자연 씨 사건’ 증언자로 나섰다가 후원금 사기 의혹 등에 휩싸인 뒤 출국한 배우 윤지오씨에 빗댄 것.

그는 “국세와 직원 월급을 체납하면서 1억원 넘는 고급 승용차를 자랑하는 사진을 올리고 용산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 산다고 하는데 그게 사실이라면 도대체 어디서 나왔을까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스스로 공익제보자라고 하면서 휴대전화에 있는 자료는 (김웅 의원과의) 대화방을 삭제한 뒤 제출했다고 하니 그것도 참 이해하기 어려운 구석”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안민석 의원을 중심으로 ‘윤지오 들러리’를 하면서 희대의 의인인 것처럼 띄웠는데 알고 보니 사기죄로 지명수배를 당해 외국에 도망가 있다”며 “그러면서 민주당은 사과 한마디 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조씨가 의혹 보도 전 박지원 국가정보원장과 만난 것과 관련해 조씨의 국정원 및 공관 출입 내역, 공금 사용 자료를 요구했지만 ‘국정원장의 활동 내역은 공개가 어렵다’는 답변만을 들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이 이렇게 숨기는 이유가 혹시 조씨가 국정원이 별도로 관리하는 비밀 요원인지, 아니면 신분 보장을 해야 하는 VVIP인지, 박 원장과 모종의 커넥션이 있는 것인지 의문이 증폭될 뿐”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선거가 다가올수록 여권은 이런 거짓 선동을 계속할 것”이라며 “추석 직후에 또 뭔가를 작당하고 있다는 소문까지 들린다. 제2의 김대업, 제3의 윤지오가 또 나타날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