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겸 총리, “추석 연휴 전 사전 접종, 검사” 당부

김부겸 총리, “추석 연휴 전 사전 접종, 검사” 당부

박찬구 기자
입력 2021-09-14 12:21
업데이트 2021-09-14 12: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19 확산세 우려해 이동과 모임 최소화 강조
“어려울 경우엔 만남 미루는 것도 현명한 방법”

이미지 확대
김부겸 국무총리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8.31 뉴스1
김부겸 국무총리가 3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8.31 뉴스1
추석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자 정부가 귀향 전 예방접종과 진단검사를 받도록 거듭 당부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원룸 보증금을 빼 직원 월급을 주던 자영업자의 극단적 선택 사례를 언급하며 ”중대본부장으로서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심정”이라면서 “인내와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려면 연휴 기간의 방역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가족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이동과 모임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하며 “추석 연휴 전에 예방접종이나 진단검사를 꼭 받고 어려울 경우에는 만남을 미루는 것이 부모님과 가족, 이웃을 지키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백신 1차 접종률이 13일 66%를 넘었고, 이번주 중으로 1차 접종 기준 70% 달성이 확실시 되고 있다”며 백신 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김 총리는 “백신 접종이 늘면서 이상 반응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다”면서 “보상제도를 개선하는 등 대책을 강화하고 있지만 현장에서 잘 응대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질병관리청과 지방자치단체가 예상치 못한 증상을 호소하며 불안해 하는 접종자들에게 행동요령과 필요한 정보 등을 상세하게 안내할 것을 주문했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