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與 “박지원 게이트? 정치 공방으로 본질 감추려는 것”

與 “박지원 게이트? 정치 공방으로 본질 감추려는 것”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9-11 15:13
업데이트 2021-09-11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윤석열 “언론매체 차별없이 대해”
윤석열 “언론매체 차별없이 대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11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대구시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9.11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둘러싼 이른바 ‘고발사주 의혹’에 대한 압박을 이어갔다.

이날 윤 전 총장 측이 제보자 조성은씨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의 공모 가능성을 수사하라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은 물타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11일 민주당 김진욱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공수처 수사를 두고 불법 수사, 야당 탄압, 정치 공작 운운하는 건 도둑이 제 발 저려 억지를 부리는 격”이라며 “정치 공방으로 본질을 감추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고발 사주 의혹의 본질은 검찰권의 사적 남용”이라며 “손바닥으로 해를 가릴 수 없듯 이번 사건의 진실을 감출 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씨와 박 원장의 회동 사실을 언급하며 ‘박지원 게이트’라고 언급하는 윤 전 총장 측 주장도 일축했다.

이날 당 관계자는 “문제의 본질을 흐리는 얄팍한 물타기”라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권 주자들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낙연 캠프 이병훈 대변인은 논평에서 박 원장 수사를 촉구한 윤 전 총장측에 대해 “지나가던 소가 웃을 일로, 윤 전 총장은 특검과 국정조사나 기다리라”며 “뻔하고 얕은 수법으로 프레임 전환이 가능하다 보느냐”고 밝혔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도 페이스북을 통해 “윤 전 총장은 정권 탄압을 받는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고, 뒤에서는 음습한 흉계를 꾸미고, 반란을 꿈꾸며 사실상 국기문란 행위를 도모했다”고 비판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