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韓양궁 다음 과녁은 ‘세계선수권’

韓양궁 다음 과녁은 ‘세계선수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9-09 21:04
업데이트 2021-09-10 03: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표선수 6명, 미국서 열리는 대회 출전
안산 “3관왕 생각 안 해… 단체전 金 목표”
김제덕 “다 같이 쏠 땐 작게 파이팅할 것”
이미지 확대
안산(오른쪽). 도쿄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안산(오른쪽).
도쿄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도쿄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의 신화를 일군 양궁대표팀이 이제 세계선수권대회를 정조준한다. 선수들은 개인전은 몰라도 단체전만큼은 자존심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대한양궁협회가 9일 공개한 양궁 대표팀 인터뷰에서 대표 선수 6인은 올림픽 이후 바빴던 일상과 다시 훈련에 돌입한 근황을 전했다. 각종 방송과 행사를 소화하며 바쁜 일정을 보낸 선수들은 오는 19~26일 미국 사우스다코다주 양크턴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에 출전한다.

올림픽 3관왕 안산(20)은 “소셜미디어에 공식 파란 딱지가 붙었는데 그게 붙으니까 영상통화가 안 되는 게 제일 큰 변화”라며 “많이 알아봐 주셔서 감사하다. 택배실에 점점 택배가 쌓여간다”고 웃었다. 체력을 회복 중이라는 그는 “3관왕은 생각 안하고 있고 언니들과 함께 단체전 우승을 목표로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면서 “관심도 많아지고 좋은 성적을 세우다 보니 부담이 될 것 같은데 속으로 부담 갖지 말자고 생각을 많이 해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단체전 9연패를 이끈 주장 강채영(25)은 “남자, 여자 단체 모두 우승했기 때문에 아직 한국 양궁이 죽지 않았다는 걸 보여준 것 같다”면서 “제가 좀 더 성장할 수 있는 무대가 됐다”고 올림픽을 떠올렸다. 강채영은 “올림픽이 끝났지만 안주하지 않고 좋은 성적 거둘 수 있게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다짐했다.
김제덕. 도쿄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김제덕.
도쿄 올림픽사진공동취재단
2관왕 김제덕(17) 역시 바쁜 시간을 보냈다. 김제덕은 “학교에서 환영식 해줬을 때 강당에서 팬 사인회를 했는데 너무 많아서 다 못 해드렸다”면서 “다시 학교에 가면 일단 사인회를 해야 할 것 같다”고 웃었다.

올림픽 때 경기장이 떠나갈 듯 “파이팅”을 외쳐 화제가 됐던 김제덕은 “세계선수권에서 1대1로 하거나 단체전을 할 때는 올림픽만큼은 할 거고 경기장에서 다 같이 쏘는 순간이 있다던데 그때는 매너에 맞게 작게 팀워크만 맞추는 파이팅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덕은 “개인전, 혼성전보다는 단체전 금메달이 목표”라고 밝혔다.

맏형 오진혁(40)은 “7번째 세계선수권인데 아시안게임, 올림픽은 했어도 아직 세계선수권 개인전 우승을 못해봤다”면서 “기회가 되면 개인전 우승도 하고 싶다”고 했다. 오진혁은 “단체전은 동생들에게도 ‘기본적으로 깔고 가는 경기다. 자신 있게 잘 따라와 줬으면 좋겠다’고 주문을 많이 한다”면서 “자신 있게 잘하고 오겠다”고 다짐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09-10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