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특별한 이웃들의 삶을 담은 대구 이야기

특별한 이웃들의 삶을 담은 대구 이야기

한찬규 기자
입력 2021-09-09 14:19
업데이트 2021-09-09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시는 ‘컬러풀 대구 이야기’를 통해 평범하지만 특별한 이웃들의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남 좋은 일 하는 사람들’ 등 9개의 주제를 통해 ‘따로 또 똑같이’ 각자의 자리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일상을 살아가는 대구 시민들의 삶의 현장을 직접 방문 인터뷰했다.

‘116번의 헌혈, 열혈 헌혈러 박종원님’의 이야기로 시작해 11월 말까지 제작되는 총 30편의 컬러풀 대구 이야기는 대구시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40년차 베테랑 봉사원 우영순님’의 ‘봉사는 남에게 주는 것이면서 나에게 주는 것’이라는 글을 보며 시민들은 ‘대단하다, 멋지다, 존경한다, 본받겠다’ 등의 수많은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한 지붕 네 가족 김종수님’의 댓글에는 ‘제목만 보고 호기심이 생겨 봤는데 식구가 줄어들고 이웃과의 만남도 줄어드는 때 가족이 아닌 네 식구의 살아가는 모습이 정감 있게 느껴졌다’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찐 대구시민들의 이야기를 보면서 따뜻한 마음이 전파되고 있다.

10일부터 이틀간 동대구역에서 그동안의 인터뷰 사진 등 콘텐츠를 편집한 ‘컬러풀대구이야기 사진전’을 개최한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비대면 만남이 일상이 된 지금, 시민들의 다양한 스토리가 시민들에게 자부심을 드높이고 선한 영향력을 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