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용호는 석방…경찰, ‘가세연’ 강용석·김세의 구속영장 신청

김용호는 석방…경찰, ‘가세연’ 강용석·김세의 구속영장 신청

손지민 기자
입력 2021-09-09 11:08
업데이트 2021-09-09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MBC 기자.  연합뉴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강용석 변호사, 김세의 전 MBC 기자.
연합뉴스
경찰이 출석 요구를 줄곧 거부해온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출연진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9일 오전 가세연 출연진인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7일 경찰은 가세연 출연진들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했다. 경찰은 체포영장 집행에 응하지 않던 김 전 기자와 강 변호사의 자택 문을 강제로 개방해 체포했다.

영장 집행 당시 경찰의 동행 요구에 응했던 유튜버 김용호씨는 이날 오전 체포시한 만료 전 풀려났다.

이들은 사이버 명예훼손·모욕 등 혐의로 10여건 이상 피소됐다. 경찰은 10여 차례 넘게 출석을 요구했지만, 이들이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아 체포영장을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가세연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자녀, 이인영 통일부 장관의 아들, 김병욱 국민의힘 의원 등과 관련한 의혹을 제기해 고소·고발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미지 확대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을 사이버 명예훼손 혐의 등을 적용해 체포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세로연구소 사무실이 텅 빈 모습. 뉴스1
서울 강남경찰서는 7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출연진을 사이버 명예훼손 혐의 등을 적용해 체포했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세로연구소 사무실이 텅 빈 모습.
뉴스1
손지민 기자 sj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