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용진 “이재명·이낙연·정세균, 돈 나눠준다는 공약 양심 없어”

박용진 “이재명·이낙연·정세균, 돈 나눠준다는 공약 양심 없어”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9-08 15:30
업데이트 2021-09-08 15: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단일화와 중도 사퇴는 없다”

이미지 확대
기자들과 만난 박용진 의원
기자들과 만난 박용진 의원 8일 경북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박용진 의원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1.9.8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박용진 의원은 “당장 10년 뒤 닥칠 위기가 눈에 보이는데 무책임한 공약을 내건 분들이 많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8일 포항시청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이재명, 이낙연, 정세균 예비후보가 돈을 나눠준다는 공약을 내걸었는데 양심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미래와 청년을 생각하는 정치인은 나눠주는 게 아니라 해법을 찾아보자고 해야 한다”며 “남의 돈으로 생색내는 것은 무책임하다고 본다. 벚꽃처럼 화려하게 지고 말 것이냐, 장미를 심을 것이냐를 따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의원은 “지금 대한민국의 정치는 진영 논리에 나뉘고 낡은 이념에 갇혀 있으며 지역주의가 사그라들지 않는 삼중고에 빠져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예전에는 지역주의 정치만 있었다면 지금은 이념에 갇힌 낡은 형태도 있고 진영논리가 행동으로 드러나는 것 같다”고 했다.

박 의원은 “최근 후보 단일화와 중도 사퇴에 대한 질문이 있었는데 이 자리에서 분명히 밝히지만 단일화와 중도 사퇴는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어 “정치가 달라져야 국민의 삶이 달라진다는 것은 분명하기 때문에 그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