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관광공사, 올해 대표 관광기념품·사진 선정

관광공사, 올해 대표 관광기념품·사진 선정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1-09-08 11:09
업데이트 2021-09-08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상에 ‘명옥헌의 설경’,‘춘천 감자빵’

이미지 확대
관광사진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전남 담양 ‘명옥헌의 설경’. 한국관광공사 제공.
관광사진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전남 담양 ‘명옥헌의 설경’. 한국관광공사 제공.
올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 사진에 ‘명옥헌의 설경’, 기념품에 ‘춘천 감자빵’이 각각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8일 “지난 6월부터 이어온 ‘2021 대한민국 관광공모전’에서 ‘관광기념품 부문’ 12점과 ‘관광사진 부문’ 216점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 부문은 기존 일반사진 분야에 동영상과 스마트폰 사진 분야를 더한 3개 분야로 진행돼 총 3321점이 출품됐다. “출품자의 다양한 다양한 시각이 반영된 관광사진 및 동영상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인기 사진이 출품되는 등 스마트 시대에 걸맞는 작품들도 눈에 띄었다”고 관광공사는 밝혔다.

3단계 블라인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대통령상 1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점 등 총 216점이다. 대통령상은 전남 담양의 ‘명옥헌의 설경’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는 경북 포항 ‘모포바위의 일출’(사진)과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4계절‘(동영상)이 선정됐다. 아울러 한국관광공사사장상 본상 5점, 스마트폰 사진 120점 등이 특별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향후 관광공사 사진갤러리(gallery.visitkorea.or.kr), 공공데이터 포털 투어API(api.visitkorea.or.kr) 등 통해 개방돼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미지 확대
기념품 부문 대통령상에 선정된 ‘춘천 감자빵’.한국관광공사 제공.
기념품 부문 대통령상에 선정된 ‘춘천 감자빵’.한국관광공사 제공.
관광 기념품 부문에서는 총 404점의 작품들이 접수됐다. 3단계 심사를 거쳐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2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3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6점 등 총 12점이 선정됐다. 대통령상은 로즈감자 품종으로 빵을 만들어 지역 특색을 살린 ‘춘천 감자빵’이 선정됐다.

시싱식은 9일 유튜브에서 온라인으로 열린다. 10일~10월 6일 서울 성동구 ‘성수낙낙’ 지하 1층에서 올해 수상작을 포함한 역대 관광기념품 수상작과 사진 부문 수상작 전시회도 연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