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망하지만…” 르윈스키, 클린턴과 성추문 TV로 연출

“민망하지만…” 르윈스키, 클린턴과 성추문 TV로 연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9-08 08:10
업데이트 2021-09-08 08: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추문 극화한 ‘탄핵’ 공동연출 맡아

백악관 인턴 직원 모니카 르윈스키는 빌 클린턴 대통령과 적어도 아홉 차례나 성관계를 맺은 것으로 탄핵 심판 과정에 낱낱이 폭로됐다. AFP 자료사진
백악관 인턴 직원 모니카 르윈스키는 빌 클린턴 대통령과 적어도 아홉 차례나 성관계를 맺은 것으로 탄핵 심판 과정에 낱낱이 폭로됐다.
AFP 자료사진
백악관 인턴 직원인 모니카 르윈스키와 빌 클린턴 대통령의 성추문을 폭로해 의회의 탄핵 심판으로 이끈 국방부 직원 린다 트립. AFP 자료사진
백악관 인턴 직원인 모니카 르윈스키와 빌 클린턴 대통령의 성추문을 폭로해 의회의 탄핵 심판으로 이끈 국방부 직원 린다 트립.
AFP 자료사진
빌 클린턴 당시 미국 대통령과의 성추문으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모니카 르윈스키가 자신을 소재로 한 TV시리즈를 연출한다.

르윈스키는 “사람들이 내 인생 최악의 순간들을, 내가 후회하는 많은 행동들을 보는 게 긴장된다”면서 자랑스러움과 민망함을 동시에 느낀다고 고백했다.

르윈스키는 7일(현지시간) 미 NBC방송과의 인터뷰에서 클린턴 전 대통령이 이 프로그램을 시청했으면 좋겠느냐는 질문에 “뭐라고 답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르윈스키는 “내가 내 행동으로 상처 입힌 사람들에게 기회가 될 때마다 사과하고 싶은 것과 같은 방식으로 그도 사과하고 싶을 것”이라며 “1998년에는 진실과 맥락이 누락됐었다. 알려지지 않은 내용이 시리즈에 담길 것이고 놀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르윈스키는 1997년 동료 린다 트립에게 클린턴 전 대통령과의 관계를 털어놨고 트립은 이를 몰래 녹음했다가 당국에 넘겼다. 성추문은 1998년 1월 터졌고 클린턴 전 대통령은 위증 및 사법방해 혐의로 탄핵이 추진됐으나 상원에서 부결돼 회생했다.

르윈스키는 2015년의 ‘테드’(Ted) 강연자로 나서기도 했다. 당시 그는 ‘부끄러움의 대가’라는 제목으로 강연에 나서 성추문 당시 전세계적 조롱거리로 전락해 겪어야 했던 고통을 털어놨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