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증거 대라”는 尹에 추미애 “범죄 혐의자의 언사”

“증거 대라”는 尹에 추미애 “범죄 혐의자의 언사”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9-05 14:13
업데이트 2021-09-05 14: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뭔가 단단히 믿는 구석 있는 모양”
“이젠 검증 피할 수 없는 대권후보”
“막연히 큰소리 친다고 빠져나갈 수 없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5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증거를 대보라”고 반박하자 “범죄 혐의자의 언사”라고 직격했다.

법무장관 재직 당시 ‘추윤 갈등’의 당사자였던 추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통상 ‘증거를 대보라’는 것은 범죄 혐의자의 언사이지 일국의 검찰총장까지 지낸 분의 언사로는 대단히 부적절해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궁지에 몰린 범죄자들이 뭔가 두려운 장래를 직감하고 마지막 순간에 입에 다는 언사라는 점은 주변에서 흔히 목격할 수 있다”며 “큰소리를 떵떵 치는 데는 뭔가 단단히 믿는 구석이 있는 모양”이라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에서 열린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와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9.3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기독교회관에서 열린 한국교회 대표연합기관 및 평신도단체와 간담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9.3 국회사진기자단
그러면서 “아마도 검찰총장 사퇴 전에 검찰 안팎에 깔린 여러 구린 구석들에 대해 ‘대청소’가 잘 됐다고 믿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 “윤석열은 이제 더이상 무소불위의 검찰총장 신분이 아니고 깨알 검증을 피할 수 없는 대권후보”라며 “꼬리를 무는 의혹에 대해 막연히 큰소리친다고 빠져나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추 전 장관은 윤 전 총장 캠프가 이번 논란을 ‘추미애 사단의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서도 “일단 당혹스러움을 숨기고자 황당한 말을 난사한다”며 반격에 나섰다.

그는 “총장이 대놓고 장관의 부하가 아니라고 하는 판에 검찰 조직과 아무런 인연도 없던 제가 어떤 검찰과 부하 관계로 지금까지 멤버 유지(yuji)가 가능하겠냐”며 표절 의혹을 받는 윤 전 총장 부인 김건희 씨의 논문 제목을 인용해 비꼬았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