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브리검 떠나보낸 홍원기 감독 “안타깝지만 결정 존중”

브리검 떠나보낸 홍원기 감독 “안타깝지만 결정 존중”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9-05 12:16
업데이트 2021-09-05 1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이크 브리검. 키움 히어로즈 제공
제이크 브리검. 키움 히어로즈 제공
홍원기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임의탈퇴로 팀과 결별한 제이크 브리검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홍 감독은 5일 고척돔에서 SSG랜더스전을 앞두고 “선수가 생각하는 더 중요한 게 그쪽 일이었기 때문에 결정을 내렸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존중한다”고 말했다. 전날 키움이 임의탈퇴를 발표한 브리검에 대한 심정을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었다.

지난 시즌까지 키움에서 뛰었던 브리검은 올해 재계약에 실패해 대만에 둥지를 틀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 영입한 조쉬 스미스가 기대에 못 미치면서 키움은 지난 4월 스미스와 결별하고 브리검의 재영입을 발표했다.

브리검은 격리가 끝난 5월 중순부터 1군 무대에 나서 딱 10경기를 뛰었고 7승3패 평균자책점 2.95의 빼어난 성적으로 팀에 힘을 보탰다. 그러나 지난 7월 12일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아내의 병간호를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다.

올림픽 휴식기가 겹쳐 팀에 무난히 돌아올 수 있을 것이란 기대와 달리 브리검은 복귀 소식이 없었다. 아내의 수술과 부모님의 코로나19 확진이 겹쳤고 집까지 수해 피해를 당했다. 결국 구단 측과 브리검은 이번 시즌 함께하지 않게 됐다.

홍 감독은 “보낼 때도 결정이 쉽진 않았는데 그래도 선수가 갔다옴으로써 팀에 보탬이 되길 바라면서 보냈다”면서 “워낙 개인사가 많았고 뜻하지 않은 상황이 많이 벌어졌기 때문에 나도 안타깝지만 본인이 더 안타까울 것”이라고 말했다.

브리검은 없지만 그렇다고 시즌을 포기할 수는 없다. 키움은 살 떨리는 5강 싸움을 펼치고 있다.

홍 감독은 “요키시, 정찬헌, 최원태, 김선기. 김동혁이 돌아가면서 나머지 시즌을 치러야 한다”면서 “더블헤더가 겹쳐 있고 순위 싸움이 치열하기 때문에 선발들이 기복 없이 던져야 게임 운영하는 데 계획을 잡을 수 있다. 부상 없이 선발로 5이닝 이상 좋은 결과 낸다면 순위 싸움에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