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尹, 곧 드러날 일…대국민 사과하라”

홍준표 “尹, 곧 드러날 일…대국민 사과하라”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9-05 11:20
업데이트 2021-09-05 1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실게임 들어가버려 일 커져”
“솔직하게 대응했다면…” 압박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대권주자 홍준표 의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이 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국민의힘 경남도당에서 열린 ‘홍준표 대선 예비 후보 당원 인사 및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9.3 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당내 대권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곧 드러날 일을 공작정치 운운으로 대응하는 것은 기존 정치인들이 통상 하는 무조건 부인하고 보자는 ‘배 째라 식’ 후안무치 대응”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 시절 여권 인사들에 대한 고발을 야당에 사주했다는 의혹이 있다는 보도가 나와 파문이 일었다. 이에 윤 전 총장은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권언 정치공작”이라고 일축했다.

홍 의원은 이에 대해 “정치를 처음 시작하는 신인답게 깔끔하게 대응해야 했다”며 “메시지 내용을 탄핵하다가 이제는 메신저를 탄핵하는 등 갈팡질팡 대응도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차라리 총장 시절 하도 총장 찍어 내기가 심해 그렇게라도 대응할 수밖에 없었다고 솔직하게 대응했더라면 상황이 달라졌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이제 진실게임에 들어가 버려 일이 커질 대로 커졌다. 지금이라도 진실을 고백하고 대국민 사과를 하시라”라며 “세상에는 비밀이 없고 한국 정치판도 참 맑아졌다. 정직하고 거짓말하지 않는 대통령을 국민은 원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