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젊고 건강하면 백신 필요 없어” 떠벌였던 조 로건 “걸렸다가 회복 중”

“젊고 건강하면 백신 필요 없어” 떠벌였던 조 로건 “걸렸다가 회복 중”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9-02 12:15
업데이트 2021-09-02 12: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미국 코미디언 조 로건(54)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310만명에 이르며 그의 팟캐스트 ‘조 로건 익스피어런스’는 지난해 스포티파이에 1억 달러(약 1160억원) 이상에 매각될 정도로 영향력이 막강하다. 저돌적이며 선을 넘나드는 아슬아슬한 진행으로 폭넓은 팬층을 자랑한다.

지난 4월에만 해도 그는 젊고 건강한 이들은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필요가 없다고 떠벌이곤 했다. 거센 역풍을 맞자 “난 백신 반대주의자는 아니다”라고 얼버무렸는데 1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코로나19에 걸려 회복 중인 사실을 뒤늦게 털어놓았다고 영국 BBC와 미국 매체들이 일제히 전했다.

로건은 시점을 명확히 밝히지 않은 채 플로리다주에서 개최된 한 쇼에 참석했다가 돌아왔는데 두통과 함께 “기운이 빠지고 (몸이) 가라앉는” 느낌이 들어 가족과 격리된 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고 했다. 그는 양성 판정을 받은 뒤 “곧바로 모든 종류의 약을 부엌 싱크대에 버렸다”고 털어놓았다. 그 약 중에는 요즘 코로나19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입소문이 번져 화제가 되고 있는 개 구충제도 포함돼 있었다. 과학자들은 코로나19에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다며 먹지 말라고 조언하는데 로건은 적어도 집에 구비해 놓고 있었다는 사실을 실토한 셈이다.

그러나 로건은 사흘 뒤에 곧바로 몸이 좋아져 “좋다”고 괜찮은 척을 하면서도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금요일 쇼는 다음달 24일로 미뤄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또 “현대 의약품 덕분에 내 몸이 빨리 쉽게 나아진 것에 마음을 다해 고마운 심정”이라며 글을 맺었다. 하지만 그는 백신 접종을 받았는지에 대해선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