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의 시간 주제로 감미로운 기타 앙상블…서울시향 ‘미라클 서울’ 3일 공개

서울의 시간 주제로 감미로운 기타 앙상블…서울시향 ‘미라클 서울’ 3일 공개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21-09-02 10:51
업데이트 2021-09-02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드니 성호·서울시향 현악 앙상블 연주
3일 서울시향 유튜브 채널서 무료 공개

서울시립교향악단이 3일 공개하는 ‘미라클 서울-서울時’ 연주 모습.  서울시립교향악단 제공
서울시립교향악단이 3일 공개하는 ‘미라클 서울-서울時’ 연주 모습.
서울시립교향악단 제공
서울시립교향악단은 3일 오후 7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라클(美樂Classic) 서울-서울時’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2일 알렸다.

서울시향이 지난해부터 선보여 온 ‘미라클 서울’은 서울의 명소를 배경으로 코로나19로 우울을 겪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클래식 볼거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현진건 집터,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등에서 음악의 색다른 멋을 보여줬다.

3일 공개되는 ‘미라클 서울’ 영상은 지난 5월 서울 잠원 한강공원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서울웨이브아트센터에서 서울의 시간을 의미하는 ‘서울時’를 주제로, 한국계 벨기에이니 클래식 기타리스트 드니 성호와 서울시향 단원들로 구성된 현악 앙상블이 협연 영상을 담았다.

드니 성호의 대표작 ‘섬(Island)’와 ‘원 컬러 스위트(One color suite)’, 마이어스의 ‘카바티나’와 알베니스의 ‘아스투리아스’ 등 감미로운 기타 앙상블이 펼쳐진다. 서울시향 부악장 웨인린을 비롯해 김수영(바이올린), 안톤 강(비올라), 박은주(첼로), 안동혁(더블베이스) 등이 앙상블에 참여했고, 한강을 배경으로 활기찬 오전과 조용한 오후, 노을지는 저녁 등 시간 흐름에 따라 평범하지만 특별한 하루를 그려 낸다.

허백윤 기자 baik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