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로나 확진자 느는데”… 가을축제 어쩌나

“코로나 확진자 느는데”… 가을축제 어쩌나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1-09-02 10:49
업데이트 2021-09-02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고래축제·마두희축제 취소, 옹기축제 등 비대면 전환

이미지 확대
울산고래축제. 고래문화재단 제공.
울산고래축제. 고래문화재단 제공.
최근 울산지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가을축제 개최 여부를 놓고 지자체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울산을 대표하는 고래축제와 마두희축제는 내년을 기약하고 취소됐다.

2일 울산시에 따르면 지난달 울산지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총 1020명으로 지난해 2월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월 최대를 기록했다. 최근 며칠 새는 하루 50~70명의 확진자가 쏟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울산시와 5개 구·군은 코로나19 확산 을 취소하거나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있다.

울산을 대표하는 고래축제와 마두희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취소됐다. 두 축제는 애초 6월 개최를 준비했으나 코로나 때문에 한 차례 연기한데 이어 전면 취소했다.

마두희축제가 취소되면서 축제 기간 함께 개최할 예정이던 태화강 치맥페스티벌도 취소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울산시 무형문화재 등재를 위해 마두희축제 프로그램인 큰줄다리기 재현행사는 별도로 진행한다.

다음 달 중순으로 예정된 동구의 제1회 방어진항축제와 올해 20주년인 울주군의 옹기축제(10월1일~8일)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철을 테마로 한 북구의 쇠부리축제는 대면과 비대면을 혼합해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는 축제 장소를 달천철장뿐 아니라 호계역, 매곡천 등으로 확대해 거리두기 방역조치에 따른 소규모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북구 관계자는 “올해는 다양한 대면행사를 준비했는데 코로나 상황이 좋지 않아 걱정이 크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 쇠부리축제를 취소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또 다음 달 열릴 예정인 ‘2021 울산아시아퍼시픽뮤직미팅’, ‘태화강공연축제나드리’, ‘처용문화제’ 등도 비대면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

울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정부와 시의 방역 지침을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