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승객 가득 찬 시내버스서 기사가 유튜브 보며 운전합니다”[이슈픽]

“승객 가득 찬 시내버스서 기사가 유튜브 보며 운전합니다”[이슈픽]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9-02 10:36
업데이트 2021-09-02 12: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위험한 상황 일어날까 노심초사”
승객이 사진 찍어 창원시에 고발

휴대전화로 동영상을 틀어놓고 운행 중인 창원 시내버스 기사. 창원시청 대중교통 민원신고 캡처
휴대전화로 동영상을 틀어놓고 운행 중인 창원 시내버스 기사. 창원시청 대중교통 민원신고 캡처
경남 창원에서 한 시내버스 기사가 운행 중 휴대전화로 동영상을 시청한 사실이 시민 신고로 적발됐다. 해당 기사는 정차 때 스트레칭 영상을 틀고 주행했다며 사과했다.

1일 창원시청 홈페이지 대중교통 민원신고 코너에는 운행 중 휴대전화 영상을 시청한 버스 기사를 고발하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오늘 아침 진해 벚꽃마을 정류장에서 752번(시내버스)을 탑승했다. 클락션을 시도 때도 없이 누르시며 출근시간으로 복잡한 도로를 활보하셔서 놀랐지만 이해했다. 근데 갑자기 휴대전화를 꺼내시더니 계기판 위에 올려 유튜브를 틀어 마사지하는 동영상을 보며 운전을 하시다니요”라고 썼다.

그는 “제 상식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 자차도 아닌 버스 기사분이면 더더욱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아니냐”라며 “당시 752번은 승객으로 가득 차 있었다”고 질타했다.

이어 “자칫 위험한 상황이 일어나진 않을까 노심초사하며 하차했다. 두 번 다시 이런 일이 일어나질 않길 바라며 민원을 넣는다”며 버스 기사가 휴대전화 영상을 시청 중인 사진을 첨부했다.

이날은 창원시가 시내버스 서비스를 높이겠다며 준공영제를 시행한 첫날이었다. 시내버스 준공영제에 따라 752번 노선은 동양교통이 맡아 운행한다. 동양교통은 해당 행동이 도로교통법에도 저촉되는 등 잘못된 행위임을 인정했다. 회사 측은 이유가 어떻든 운행 중 휴대전화를 시청했기 때문에 징계가 필요해 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기사는 교통사고를 당한 적이 있어 몸이 좋지 않아 정차 때 스트레칭 영상을 틀고 주행했다며 준공영제 첫날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해명했다. 시는 경위를 파악해 처벌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