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프간 난민 중 탈레반 있을 수도” 조경태에 진중권 “쓰레기”

“아프간 난민 중 탈레반 있을 수도” 조경태에 진중권 “쓰레기”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8-29 15:27
업데이트 2021-08-29 15: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진중권 “탈레반과 협상해 난민과 교환했으면” 원색 비난
조경태 “난민 수용한 독일·스웨덴 골머리”

조경태 진중권
조경태 진중권 조경태 페이스북, 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아프가니스탄 난민 수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한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 의원의 지난 기자회견 내용을 올리며 “이런 쓰레기는 어디에 갖다 버려야 하나”라고 일갈했다. 이어 “탈레반과 협상해서 난민과 (조 의원을) 교환했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앞서 조 의원은 정부의 아프가니스탄 현지 조력자 국내 이송 계획인 ‘미라클 작전’이 알려진 지난 25일 “미군조차 (한국 내) 난민수용 계획을 폐기한 상황에서 수송기까지 보내 난민을 데리고 오겠다는 문재인 정부를 이해할 수 없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당시 조 의원은 “우리나라에 협력했기 때문에 데려온다는 400명의 아프간인 중 탈레반과 연계된 자가 없다고 확신할 수 있는가”라며 “30만명에 달하는 탈북민들도 수용하지 못하면서 종교도 문화도 완전히 다른 이슬람 난민을 단지 인도주의적인 이유로 수용한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나아가 조 의원은 “난민을 적극적으로 수용한 독일과 스웨덴 등 유럽에서는 난민 문제로 이미 골머리를 앓고 있다”며 “특히 스웨덴의 경우 난민들에 의해 장악된 치외법권 지역이 수십 곳에 달한다고 한다”고 했다. 또 “우리보다 앞서 아프간인을 데려온 프랑스의 경우 다섯 명이 탈레반과 연계됐다는 증거가 포착되면서 프랑스 정부가 위기를 맞고 있다”며 “이들 중 2명은 카불 점령 후 프랑스 대사관 직원들의 이동 과정에서 도움을 준 공로로 프랑스로 오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고도 했다.

5선 중진인 조 의원은 현재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 캠프에서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