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변성빈 감독 ‘손과 날개’ 등 브뤼셀국제단편영화제 진출

변성빈 감독 ‘손과 날개’ 등 브뤼셀국제단편영화제 진출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8-27 15:45
업데이트 2021-08-27 15: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용승 감독 ‘젖꼭지’, 김준모 감독 ‘밤나비들’등 경쟁부문에

영화 ‘손과 날개’ 스틸컷. 벨기에 한국문화원 제공.
영화 ‘손과 날개’ 스틸컷. 벨기에 한국문화원 제공.
벨기에 한국문화원은 28일부터 9일 동안 열리는 24회 브뤼셀국제단편영화제(BSFF)에 변성빈 감독 ‘손과 날개’, 김용승 감독 ‘젖꼭지’, 김준모 감독 ‘밤나비들’이 경쟁부문에 진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부문에서는 36개국 98작품이 겨룬다.

변 감독의 ‘손과 날개’는 지체 장애를 가진 소년 우성이 겪는 사춘기의 복잡한 감정들을 표현했다. 특히 변 감독은 영화제 상영 후 현지에서 관객과 대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용승 감독 ‘젖꼭지’는 젖꼭지라는 소재로 인간의 감정변화를 깊이 있게 표현했다. 김준모 감독의 ‘밤나비들’은 다방에서 일하는 탈북자 연화의 이야기다. 모텔이라는 장소에 모인 각각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의 사연을 다룬다.

비경쟁 부문인 까르뜨 블랑슈(Carte blanche)에서는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SESIFF)와 협력으로 최근 수상작 14편으로 구성한 특별 상영회도 열린다.

올해 브뤼셀단편영화제에는 모두 6800편이 출품됐고, 이 가운데 345작품을 영화제 기간 내 상영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영화제가 축소 진행돼 올해 영화제는 예년보다 규모가 2배 가까이 커졌다. 국제경쟁 및 국내경쟁(벨기에 경쟁) 부문 대상 수상작은 칸영화제, 베를린영화제, 끌레르몽페랑 단편영화제뿐 아니라 이듬해 오스카 영화제 단편영화·애니메이션 본선 진출 자격을 자동으로 얻는다.

한편, 벨기에 한국문화원은 10월 22일부터 9일 동안 벨기에 한국영화제를 연다. 브뤼셀, 겐트, 앤트워프, 룩셈부르크의 5개 극장에서 다양한 한국영화 20편을 선보인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