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거리두기 4단계 부산 대학들… 2학기 비대면 수업으로 시작

거리두기 4단계 부산 대학들… 2학기 비대면 수업으로 시작

박정훈 기자
박정훈 기자
입력 2021-08-27 12:27
업데이트 2021-08-27 12: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 학생이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강의를 듣고 있다. 서울신문 자료사진
한 학생이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강의를 듣고 있다. 서울신문 자료사진
부산지역 대학들이 9월부터 시작되는 2학기 수업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애초 대면 수업을 확대할 방침을 세웠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비대면 수업을 하기로 했다.

27일 부산지역 대학에 따르면 부산대는 학사 운영원칙을 기존 대면 수업에서 혼합수업으로 변경했다. 중간고사 이전에는 원격수업을 하고 중간고사(10월 18∼23일) 이후에는 대면 수업으로 전환한다.

다만, 실험·실습·실기 교과목 등만 방역수칙 준수 하에 대면 수업이 가능하다. 4단계에서는 강의실 좌석을 두 칸을 띄우고, 좌석 없는 강의실은 시설면적 6㎡당 1명 기준으로 대면수업을 하게 된다.

부산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강의실 밀집도 등을 고려해 원격·대면·혼합·병행 수업을 한다는 계획이다.

부경대도 거리두기 4단계에서 전면 비대면 수업을 한다. 부경대는 학생들이 백신을 접종하면 당일 출석을 인정해주기로 했다. 접종 후 발열 등 증상이 있으면 다음 날까지 출석을 인정받는다.

학기 중 4학년 재학생이 실험·실습을 대면 수업으로 하는 것에 대비해 코로나19 자가검사(진단) 키트를 단과대학에 배부했다. 부경대는 “학생은 실험·실습 과목 대면 수업 시 진단키트를 활용한 검사를 개별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동아대도 9월 1일부터 2주간 비대면 수업을 한다. 비대면 수업은 교내 가상대학(LMS)을 통한 온라인 강의와 실시간 화상수업(줌)으로 진행된다. 3주 차 수업은 부산시 거리두기 단계와 연계해 추후 조정된다. 동아대 관계자는 “부산시 거리두기 4단계 적용과 구성원 건강·안전을 고려해 2주간 비대면 수업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부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