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은행도 다음달부터 신용대출 한도 연봉 이내로 축소

우리은행도 다음달부터 신용대출 한도 연봉 이내로 축소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1-08-27 10:26
업데이트 2021-08-27 1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감원 시중은행 한도 조정 압박에
NH농협·하나 이어 우리도 축소 결정
신용대출 연봉 100%·마통 5000만원

은행권의 ‘가계대출 조이기’가 본격화된 가운데 NH농협, 하나은행에 이어 우리은행도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범위 이내로 제한한다.
이미지 확대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다음달 중으로 신규 가계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이내로 취급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아직 정확한 시행일자는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 13일 시중은행 여신담당 임원들과 회의를 한 자리에서 신용대출 한도를 대출자의 연소득 이내 수준으로 축소할 것을 요구했다. 이어 지난 24일 시중은행들에 신규 신용대출 한도 조정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안을 이날까지 제출할 것을 추가로 요청하기도 했다.

이후 시중은행에서 대출 증가율이 가장 높아 당국의 ‘경고’를 받은 NH농협은행이 지난 24일부터 신규 신용대출 최고 한도를 기존 2억원에서 1억원 이하, 연 소득의 100%로 축소했다.

이어 하나은행도 이날부터 신규 개인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이내로 제한하고,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대출)도 개인당 최대 5000만원으로 한도를 축소하기로 했다. 우리은행도 주요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 한도를 이미 연초부터 5000만원까지로 제한한 상태다. 국민은행과 신한은행도 한도 조정 방안을 검토 중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