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W병원 우상현 병원장, 영남대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

W병원 우상현 병원장, 영남대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

한찬규 기자
입력 2021-08-25 16:49
업데이트 2021-08-25 16: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왼쪽부터 영남대 최외출 총장, W병원 최혜경 행정부원장, 우상현 병원장
왼쪽부터 영남대 최외출 총장, W병원 최혜경 행정부원장, 우상현 병원장
영남대가 24일 W병원 우상현 병원장을 ‘천마아너스’ 회원으로 선정했다.

‘천마아너스’는 영남대가 2020년 신설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이다.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고액기부자들을 예우하고, 대학의 새로운 기부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했다.

영남대 의대 80학번 출신인 우 병원장은 수부미세수술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다. W병원은 대구·경북 지역에서 유일하게 수지접합 전문 및 관절 전문 동시 지정 병원으로, 개원 10여 년 만에 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했다.

우 병원장은 지금까지 1억3500만 원을 영남대에 기탁하는 등 모교 발전을 위해서도 꾸준히 앞장서 오고 있다.

이날 인증패 수여식에 참석한 우상현 병원장은 “모교를 위해 큰 역할을 한 것도 없는데 이렇게 명예로운 자리에 초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면서 “언론을 통해 모교의 발전상에 대해 꾸준히 소식을 접하며, 최근 저도 모교 발전을 위해 무언가 할 일이 없을지 고민하고 있다. 오늘 이 명예스러운 천마아너스 회원이 되어, 모교 발전에 대한 더 큰 책임감을 갖게 됐다. 모교 발전을 위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남대는 1억 원 이상 발전기금을 기탁한 개인 및 기관(단체)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인지도와 영향력이 큰 기부자를 선정해 ‘천마아너스’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90여 개인 및 단체(기관)가 회원으로 선정됐으며, 영남대는 회원으로 선정된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인증패 수여식을 갖고 있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회원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주요 대학 행사에 외빈으로 초청하는 등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