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넷플릭스로 본 ‘승리호’ 등 영화 7편 CGV 극장서 본다

넷플릭스로 본 ‘승리호’ 등 영화 7편 CGV 극장서 본다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1-08-25 15:17
업데이트 2021-08-25 15: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월 1~12일 NETFIC 특별전

이미지 확대
영화 ‘승리호’.    넷플릭스 제공
영화 ‘승리호’.
넷플릭스 제공
지난 2월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 ‘승리호’를 극장에서 다시 볼 수 있게 된다.

CGV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한국 영화 7편을 상영하는 ‘NETFIC’(NETFLIX IN CGV) 특별전을 다음 달 1일부터 12일까지 전국 CGV 80여 개 극장에서 개최한다.

상영 작품은 ‘사냥의 시간’, ‘콜’, ‘차인표’, ‘승리호’, ‘낙원의 밤’, ‘새콤달콤’, ‘제8일의 밤’ 등 7편이다. 특히 한국 영화 최초의 우주 SF 블록버스터 ‘승리호’는 많은 관객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보길 고대했던 작품이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한국 넷플릭스 영화를 일반 관객 대상으로 극장에서 상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CJ ENM은 영화 ‘서복’과 ‘미드나이트’를 극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공개했다.

CGV 관계자는 “CGV와 넷플릭스가 한 발씩 양보해 관객이 보고 싶어 하는 넷플릭스 영화를 극장에 선보임으로써, 극장과 OTT는 물론 제작사와 관객까지 만족시키는 새로운 협력 모델이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이번 특별전의 수익금을 ‘넷플릭스 한국 고전 영화 복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난 100년 동안 한국 영화사에 큰 획을 그은 주요 작품을 이후 세대까지 생생하고 온전하게 보존해 전달하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다.

특별전을 관람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NETFIC 상영작 3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상영작 1편을 관람할 때마다 3000원 할인쿠폰을 선물하는 릴레이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