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궁 선배, 3m 거리에서 화살 쐈다”…‘학폭 피해자’ 더 있었다

“양궁 선배, 3m 거리에서 화살 쐈다”…‘학폭 피해자’ 더 있었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8-25 01:00
업데이트 2021-08-25 0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양궁부 선배 화살에 맞은 학생의 등. 양궁 자료사진, KBS 캡처
양궁부 선배 화살에 맞은 학생의 등. 양궁 자료사진, KBS 캡처
경북 예천군의 한 중학교 양궁훈련장에서 중학교 3학년 선배 선수가 1학년 후배 선수 등에 활을 쏴 상처를 입힌 사건과 관련해 가해 선수의 추가 학교폭력 정황이 드러나 교육당국이 진상 조사에 나섰다.

24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4일 예천군 한 중학교에서 양궁부 3학년 학생 A군이 후배인 1학년 B군을 향해 활을 쏜 사건으로 양궁부 선수 5명에 대한 전수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추가로 피해를 주장하는 학생이 나왔다.

추가로 확인된 C군은 현재 2학년으로 1년 전 양궁부에 있을 당시 A군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는 운동을 그만둔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C군은 ‘건강상의 문제로 운동을 그만둔다’고 밝혔으나 최근 발생한 B군 사건으로 용기를 내 피해 사실을 알린 것으로 드러났다.

C군 학부모는 지난 20일 A군의 지속적인 폭력에 시달려 C군이 결국 양궁부를 탈퇴했다고 해당 학교 학교폭력위원회(학폭위)에 신고했다.

이런 사실을 확인한 학교 측과 교육당국은 전 학년으로 학교폭력 실태 조사를 확대하고 추가 조사를 진행 중이다.

학교 측은 이번 주 학폭위를 열어 결론을 내리고 경북교육청 학교폭력심의위원회에 회부할 예정이다. 또 교육당국은 최초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대한양궁협회 홈페이지 캡처
대한양궁협회 홈페이지 캡처
3m 거리에서 활시위 당겨…중학교에서 일어난 ‘화살 학폭’
지난 4일 A군은 장난으로 3m 거리에서 B군을 향해 활시위를 당겼고 이를 알아차린 B군은 황급히 피하는 과정에서 등에 화살을 맞아 상처를 입었다.

코치에 대해서도 근무 시간에 자리를 비운 점과 안전관리 소홀 등이 확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해당 중학교는 해당 코치에 대해 직무 정지 명령을 내리고 교육부의 학교 운동부 관리지침에 따라 양궁훈련 안전수칙 등을 준수했는지 여부를 조사 중이다.

양궁협회 “가장 엄중한 대응”
대한양궁협회는 협회 차원에서 취할 수 있는 가장 엄중한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한양궁협회는 지난 23일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예천지역 중학교에서 양궁계에서 있어서 안 될 사건이 발생했다”며 “이번 사건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피해 학생의 치료와 혹시라도 있을 수 있는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협회 측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책임이 있는 당사자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징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피해 학생 부모님에게 연락을 취하고 신체적, 정신적 회복을 위한 협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